KT, SEK 2005 전시회에서 첨단 정보통신 가정생활 시연

뉴스 제공
KT 코스피 030200
2005-06-21 11:11
서울--(뉴스와이어)--KT(대표이사 이용경, www.kt.co.kr)가 22일부터 삼성동 코엑스태평양홀에서 열리는 SEK(Solution & Contents Exhibition of KOREA) 2005 전시회에 참가, 유비쿼티스 환경의 최첨단 가정생활을 시연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KT는 “Ubiquitous Life Partner KT”란 주제로 4가지 테마별 전시회장을 운영한다. “Smart Home World” 에서는 홈엔, 네스팟 메니저 서비스를, “Ubiquitous World”에서는 지능형 홈네트워크 플래폼과 비즈메카 부가서비스 등을 시연한다.

유무선 결합 단말 서비스를 시연할 “Convergence World”에서는 네스팟 스윙, 원폰을 볼수 있으며 “Innovation World”에서는 최근 새롭게 단장한 KT 정보통신 박물관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네트워크 기반의 지능형 로봇은 다양한 센서와 카메라를 장착하여 집안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외부인 침입, 화재, 가스 누출 상황을 탐지해 전화로 그 사실을 알려준다.

또한, 이 로봇은 네스팟에 연결되어 있어 원격지에서 제어가 가능해 집안에 노약자, 장애인, 어린이가 있을 경우 로봇에 장착된 영상을 보면서 상태를 점검하고 통화를 할 수 있다.

한편, SEK(Solution & Contents Exhibition of KOREA)은 매년 열리는 국내 최대 IT종합 전시회로 이번 전시회에는 KT를 비롯해 삼성전자, LG전자, MicroSoft 등이 참가한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홍보실 언론홍보팀 김철기 과장 02-730-6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