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콘, 지식경제부 신기술인증 획득

뉴스 제공
누리콘
2011-12-23 08:44
서울--(뉴스와이어)--누리콘(www.nuricon.co.kr)은 네트워크 기반 영상처리를 위한 신기술을 개발하여 지난 21일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으로부터 신기술인증을 받았다.

이번에 개발한 기술의 명칭은 ‘유무선 LAN 기반 통합관제용 공통코덱을 이용한 영상전송 기술’로, 통합관제 기술을 보유한 이에스이(주), 모바일 영상처리 기술을 보유한 (주)이니셜티와 공동으로 개발하였다.

이 기술은 영상 데이터 인코딩에서 가장 많은 시스템 자원을 소모하는 동작 보정 식별에 있어 CPU 연산 방식이 아닌 운영체제의 그래픽 메모리 입출력 감시 기능을 이용하는 방식을 채택함으로서 적은 시스템 자원으로 실시간 영상 정보의 인코딩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따라서 본 기술을 활용할 경우, 네트워크를 통한 고화질 대용량 영상데이터의 실시간 처리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공동개발 업체들이 보유한 유관 기술의 융합을 통하여 다양한 영상자원(CCTV, PC, 모바일 등)의 통합관제를 위한 기반 기술을 구축하였다.

이번 기술은 영상자원의 통합관제 및 효율적인 관리를 필요로 하는 모든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누리콘 개요
누리콘은 “Create Value Beyond IT”라는 비전을 가지고 영상분야 IT Convergence Solution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 제품 및 기술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누리콘은 ViewFlex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ViewFlex는 네트워크가 구성된 환경에서는 어디에서든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시 및 공유할 수 있는 IP 기반 지능형 Video Wall 솔루션이다. ViewFlex는 영상 신호 처리를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전환하여, 기존 전자식 영상 교환 시스템이 지닌 제약사항을 해결한 솔루션이다. 기존 방식이 지닌 고가의 입출력 포트 확장 비용, 영상 신호 종류별 별도 장비 구성 비용 및 과다한 원거리 확장 비용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공한다. ViewFlex는 대규모 상황실, 관제센터를 비롯한 다양한 영상전시를 위한 가장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솔루션이다.

웹사이트: http://www.nuricon.co.kr

연락처

누리콘
대표 김수동
070-4200-5761, 016-9345-6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