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서울시 중소기업의 시장조사 편의를 위해 ‘온라인 리서치’ 기능 제공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1-12-23 11:45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 지원 기관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이사 변보경)는 BS산업지원센터를 통해 ‘온라인 리서치’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유통 관련 중소기업에서 사업전략을 기획하는 L부장(48), 기업의 움직임보다 늘 한발 빠른 시장의 변화와 소비자의 반응 때문에 고민이 끊이지 않는다. 그에게 필요한 것은 신속한 시장조사를 통해 고객이 정말로 필요로 하는 것과 기업이 적시에 제공할 수 있는 것을 파악하는 일! 이런 고민을 깔끔하게 해소할 방법이 없을까?”

“청년실업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큰 마음을 먹고 창업한 젊은 사업가 K사장(30), 자신의 사업 아이템이 적절한지 검증해보고 싶지만 비용도 만만치 않고, 대체 누구를 상대로 어떻게 조사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 도움 받을 공신력 있는 기관은 없을까?”

서울특별시/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에서는 L부장과 K사장 같은 서울소재 중소기업인들의 고민을 들어주기 위해 ‘온라인 리서치’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SBA의 BS산업지원센터 허브포털(http://bs.seoul.kr)에 회원가입된 기업/개인은 손쉬운 ‘온라인 리서치’ 툴을 이용해서 직접 설문조사지(각종 시장조사, 소비자반응조사 등)를 무료로 만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SBA는 적절한 리서치 대상자를 고민하는 서울시 중소기업을 위해 설문조사의 목적 및 성격에 맞는 응답자(패널DB) 정보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SBA는 12월 16일(금)부터 BS 허브포털 ‘온라인 리서치’ 기능을 활용하는 이용기업에게 무료로 패널DB를 제공하는 지원사업을 시행 중이다.

서울시 중소기업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별도의 모집기간 없이 선착순으로 40개의 기업이 모두 신청을 접수하면 자동 마감된다. 단, 서울시 기업이 아니거나 소비재가 아닌 생산재 조사거나, 지나치게 어려운 전문조사일 경우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지원규모는 선착순으로 접수된 40개 기업을 대상으로, 1개 기업당 최대 1회에 한해서 100명의 패널DB(50만원 상당)까지 지원된다. 설문조사 내용은 소비재를 대상으로 하고 중간 수준의 난이도를 가진 30개 문항 이하의 분량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용기업 신청이 접수되면 SBA에서 이용신청서를 검토하여 지원대상을 확정하고, 패널DB제공 전문업체와 함께 온라인 리서치 작성을 도와준다.

이후 손쉽게 설문조사지를 작성한 이용기업은 SBA에서 제공받은 패널을 통해 신속하게 온라인상으로 리서치를 실시할 수 있게 된다.

온라인 리서치와 패널DB 이용을 원하는 기업은 SBA의 BS산업 허브포털(http://bs.seoul.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공지사항에서 이용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야 한다.

다음으로 작성된 이용신청서를 SBA BS산업지원센터 담당자(kangjh@sba.seoul.kr)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신청절차가 끝난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BS산업지원팀 강주현
02-380-3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