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슬러, 2011년 재도약을 발판삼아 2012년 5천대 고지 넘어선다

- 2011년 공격적인 신차 출시와 판매•서비스 네트워크 확대로 11월까지 누적 판매 3,068대 기록, 전년 동기 대비 27.5% 성장

- 2012년 가격경쟁력 강화한 총 9종의 크라이슬러 Jeep 브랜드 신차 투입을 통해 연간 5,000대 판매 목표

서울--(뉴스와이어)--<크라이슬러 코리아 2011년 활동 리뷰>
크라이슬러 코리아(대표: 그렉 필립스)는 2011년 한해 동안 ‘뉴 크라이슬러’를 앞세워 공격적인 신차 발표와 전국 세일즈·서비스 네트워크 확대, 그리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 등을 펼치며 국내 시장에서 미국차의 부활을 위해 노력했다.

그 결과,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총 3,068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27.5% 성장한 판매 성과를 보였으며, 2010년 총 판매량 2,638대를 이미 지난 10월에 넘어섰다. 특히,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과 웰빙 라이프를 중시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Jeep 브랜드 차량들의 판매가 꾸준히 늘어, 11월까지 Jeep 브랜드 누적 판매량은 총 1,825대로 BMW에 이어 수입 SUV 2위를 기록했다.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2011년에만 모두 10종의 경쟁력 있는 신차들을 출시하며 국내 시장에서 공격적인 활동들을 펼쳤다. 지난 7월에는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크라이슬러 프리미엄 세단 All-New 300C를 출시했으며, 70주년을 맞이한 Jeep 브랜드의 그랜드 체로키, 랭글러, 컴패스 70주년 기념 한정판매 모델 등도 소개했다. 이와 더불어, 고객 만족도 향상과 브랜드 저변 확대를 위해 All-New 300C 시승과 골프 장타대회를 겸비한 전국 전시장 행사 ‘Drive For 300’과 같은 차별화된 고객 시승 캠페인을 펼쳤으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Jeep Camping’과 Jeep 페이스북을 개설하여 활발히 운영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라이프 스타일에 부합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이와 함께,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지난 6월 국내 외국인 CEO들중 ‘가장 한국을 잘 아는 CEO’로 잘 알려진 그렉 필립스 사장 취임으로 새롭고 혁신적인 리더십 강화를 통해 ‘서번트 리더십’을 중심으로한 기업문화 개선을 이룩하였으며, 그렉 필립스 사장의 한국 시장 및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남다른 애정으로 크라이슬러Jeep 브랜드 저변 확대를 위해 힘썼다. 또한, 2011년에만 서울 대치, 강서, 분당, 일산, 울산, 원주 등 총 6개의 전시장을 새롭게 오픈하여 전국 모든 권역에 22개의 전시장과 21개의 서비스 센터를 구축하게 되었으며, 대고객 세일즈서비스 일선에 있는 전문 인력을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크라이슬러 코리아 2012년 계획>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2012년 총 5,000대의 크라이슬러·Jeep 모델들을 판매하겠다는 목표로, 보다 폭 넓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신규 모델 소개와 이색적인 마케팅 활동들을 펼치며 미국차 No.1의 입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새해 고객 만족 극대화를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세일즈·서비스 네트워크의 양적 강화는 물론 서비스의 질적 체질개선을 통해 이같은 변화를 고객이 실감함으로써 기존 고개의 만족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소비자층을 넓혀가는데 회사의 핵심역량을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무엇보다도 크라이슬러 코리아 임직원은 물론 전국 딜러의 영업 및 정비인력의 ‘고객체감 서비스 수준’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운영키로 했다.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2012년에 기존 모델들의 다양한 가격대, 새로운 파워트레인, 고성능 SRT, Turbo 디젤 모델 등 새로운 트림을 추가해 더욱 넓은 소비자 층에게 어필해 나갈 계획이다. 2012년을 여는 첫 달에는 보다 진보된 기술력과 향상된 퍼포먼스로 선보이는 아메리칸 정통 프리미엄 세단 The New 300C 가솔린 모델과 Turbo 디젤 모델을 공식 출시하며 포문을 연다. 이를 시작으로 1분기에는 Jeep 그랜드 체로키 오버랜드의 디젤 모델을, 2분기에는 기존 랭글러 라인업에 가격 접근성이 좋은 4-도어 랭글러 사하라와 2-도어 랭글러 스포츠, 그리고, Jeep을 보다 폭넓은 소비자층이 부담없이 경험할 수 있는 전륜구동 컴패스를 출시한다. 또한, 3분기에는 고성능 브랜드 SRT (Street and Racing Technology) 버전의 300C SRT8와 그랜드 체로키 SRT8, 그리고 그랜드 체로키 중 최고급 사양인 오버랜드 서밋(Summit)을 이어서 소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피아트와의 파트너십으로 개선된 크라이슬러·Jeep 모델들을 주 고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전국 시승행사 캠페인, 오프로드 드라이빙의 진수를 느껴볼 수 있는 오프로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Jeep Camp’ 등 독특한 체험 마케팅을 개최할 예정이며, Jeep 페이스북를 통한 SNS 마케팅, 이색 광고 캠페인, PPL 등 보다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으로 크라이슬러·Jeep 브랜드의 저변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크라이슬러 코리아 그렉 필립스 사장은 “2012년에는 다양한 가격대의 신차 출시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면서 수입차는 물론 국산 프리미엄 차종과의 직접 경쟁을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자신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다양한 크라이슬러·Jeep 차량을 편하게 경험할 수 있게 하는데 역점을 둘 것이다.”고 말하며, “크라이슬러 코리아 한국시장 진출 20주년을 맞는 2012년은 한국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미국 브랜드로서 확고히 자리매김 하는 원년으로 삼고,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chryslergroup.co.kr

연락처

크라이슬러
남혜지 과장
02-2112-2615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SMC
박지혜
02-3445-32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