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미인 은둔녀와 쿤타킨테녀 자매의 인생역전

- 황신혜도 놀랐다!…양악수술로 미인 변신 대성공

2011-12-26 10:27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스토리온의 '렛미인(Let美人)’ 4회에 출연한 20대 자매의 인생역전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외모콤플렉스로 은둔녀와 쿤카킨테녀로 불리며 크게 고통 받던 이들 두 자매가 ‘렛미인’출연을 통해 미인으로 탈바꿈한 것이다. 특히 세 번의 양악수술과 안면윤곽술로 여러 병원에서도 재수술을 포기한 자매를 성공적으로 수술한 성형외과 의료진의 도움이 컸다는 평가다.

‘렛미인’은 평범하지 않은 외모로 고통 받는 여성의 삶을 바꿔주는 케이블채널 스토리온의 메이크오버 프로그램이다. 기존의 메이크오버 프로그램과 달리 외모뿐만 아니라 마음의 병까지 치유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외모 콤플렉스로 고민하는 일반 여성을 선발해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성형수술과 함께 2개월의 합숙 과정을 거친다. 선발된 여성은 정신과적인 상담과 치료 그리고 전문 디자이너와 스타일리스트들의 도움으로 화사한 미인으로 탄생한다.

이번에 선발된 두 주인공은 언니 박소은(25) 씨와 동생 박소현(22) 씨 자매. 은둔녀로 불렸던 박소은 씨는 심한 주걱턱과 부정교합으로 4년 전부터 양악수술을 포함, 이미 세 차례나 안면윤곽 성형수술을 받았다. 그러나 주걱턱은 여전히 교정되지 않았고 턱의 감각은 마비되었으며 여전한 부정교합으로 음식을 씹는 것조차 불편했다. 더구나 3차례의 양악재수술로 상악골 결손, 금이 간 얼굴 뼈 때문에 어느 병원에서도 재수술을 받아 주지 않아 크게 낙심하고 집안에만 갇혀 은둔생활을 하고 있었다.

쿤타킨테녀로 불렸던 박소현 씨는 돌출입에 2개의 뿌리가 하나로 붙어 버린 앞니, 어려서 사고로 잘려 버린 입술 순소대때문에 웃을 때마다 잇몸이 훤히 드러나 공실이, 쿤타킨테 등으로 주위로부터 수없이 놀림을 받았다. 식당에서 아르바이트하는 도중에도 입을 무의식적으로 가리는 등 언니와 마찬가지로 외모콤플렉스에 시달렸다.

심한 외모 콤플렉스로 삶의 어려움을 호소하던 두 자매는 ‘렛미인’의 MC 황신혜와 스타일러 이경민과 김성일, 페이스라인 성형외과 치과의 도움을 받아 화려한 미인으로 거듭났다. 성형수술과 운동, 심리 치료, 스타일링을 받은 두 자매는 밉상에서 미인으로 180도 변신에 성공, 눈물로 세 모녀가 재회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안겼다.

MC를 맡고 있는 황신혜도 쿤타킨테녀에서 화사한 미소천사로 변신한 박소현 씨의 수술 후 모습을 티아라 은정에 비유하며 변신 성공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두 자매의 수술을 집도한 페이스라인 성형외과의 이진수 원장은 특히 박소은 씨의 경우 이미 3번의 양악수술과 안면윤곽수술로 뼈 상태가 좋지 않은데다 심화된 안면비대칭, 교정되지 않은 부정교합과 주걱턱 때문에 수술에 애를 먹었다고 밝혔다. 실제로 상악의 전부에 결손부위가 발견되어 수술이 중단되는 사태가 벌어져 시청자들을 조마조마하게 했으나 상악의 절개부를 기존 방식과 달리해 절개한 후 중앙부와 후부에 고정해 수술을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다고.

이진수 원장은 “대부분의 경우 양악재수술이 가능하지만, 박소은 씨와 같이 여러 차례의 양악수술로 뼈의 결손이 심하다면 다른 고정점을 찾거나 뼈 이식 등의 방법 등을 고려해야 하며 이마저도 가능하지 않은 경우라면 수술 자체가 어려울 수도 있다”며 양악재수술의 어려움을 설명했다.

이번 재수술 성공으로 확 달라진 외모로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던 박소은 씨는 자신감을 되찾아 앞으로는 어머니께 잘 사는 모습만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고난도의 양악재수술을 성공적으로 이끈 페이스라인 의료진에게도 동생 박소현 씨와 함께 감사의 말을 잊지 않았다.

페이스라인 성형외과 개요
페이스라인(이진수 원장)은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전문으로 하는 병원이다. 수술 전 철저한 검사는 물론, 계획된 수술로 부작용 없는 안전한 수술을 표방하여 10년 무사고 완벽주의를 실행하고 있다. 서울대병원과 삼성서울병원 성형외과 동문으로 이루어진 의료진에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 등록증도 보유하고 있다.

렛미인: http://series.lifestyler.co.kr/letbeauty

웹사이트: http://www.face-line.co.kr

연락처

페이스라인 성형외과/치과
홍보팀장
02-542-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