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 아이리버 커뮤니티 사이트 개편

뉴스 제공
드림어스컴퍼니 코스닥 060570
2005-06-21 13:23
서울--(뉴스와이어)--휴대형 멀티미디어기기 업체인 레인콤(대표 양덕준 www.reigncom.com)이 자사 홈페이지내 커뮤니티 사이트를 대폭 강화하면서 고객 감성 공략에 나섰다.

레인콤은 최근 네티즌들의 참여마당인 아이리버 커뮤니티 사이트(club.iriver.co.kr)를 확대 개편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이트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 편의와 만족을 최대한 고려한 컨텐츠 강화다. 게시판 등 기존 글 위주의 딱딱한 커뮤니티사이트에서 탈피, 다양하고 소프트한 컨텐츠와 세련되고 깜찍한 디자인으로 구성됐으며 컨텐츠 제작에 낯선 네티즌들도 스스로 쉽게 음악, 사진 등을 올려 서로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에 띤다.

사이트내 6개 카테고리(프리즘)에 들어가면 △음악 △사진 △리뷰 △게시판 및 Q&A △어학자료 다운로드 △블로그 등 각종 자료를 보는 것은 물론 웹 상에 올리고 받을 수 있다.

이 가운데 음악과 관련된 ‘뮤직 프리즘’에서는 고객들이 기분 상태에 따라 곡을 골라 들을 수 있으며 음악과 플래시 동작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스트레스 해소용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유료 음원사이트인 펀케익닷컴(www.funcake.com)과 연계돼 음악을 들을 수도 있다.

‘하트 프리즘’은 고객 서로의 마음과 열정을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네티즌들이 직접 찍은 사진을 공개할 수 있으며 유명인의 성공스토리 등을 엿볼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됐다.

이 밖에 MP3플레이어 등 디지털기기들의 리뷰, 게시판, Q&A를 통해 아이리버를 비롯한 각종 최신 기기들의 최근 소식 및 트랜드를 접할 수 있다.

또한 출시 예정인 U10에서 구현될 플래시파일 등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앞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레인콤 측은 “ ‘Design your Heart’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고객들과의 의사소통을 더욱 원활하게 하는데 촛점을 뒀다”며 “디지털 디바이스 제공에만 그치지 않고 음악 등 고객 감성을 최대한 이끌어낼 수 있는 각종 컨텐츠를 함께 제공해야 고객 만족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인콤은 아이리버 커뮤니티 사이트 곳곳에 숨어있는 하트 모양을 하루에 10개씩 찾아낸 사람에게는 한달간 매일 한명을 추첨해 아이리버 MP3 플레이어를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iriver.co.kr/

연락처

(주)레인콤 홍보실 박지연 3019-3667 / 011-9148-6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