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내종합사회복지관 “소외 어르신들과 일촌이 되어주세요”

서울--(뉴스와이어)--성내종합사회복지관은 강동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보호서비스를 제공, 자립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훈련기회의 제공 등 지역주민들의 욕구에 맞는 양질의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족기능 강화 및 주민상호간의 연대감 조성을 통한 각종 지역사회복지문제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종합적인 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본관은 홀로 외로움과 고독감을 호소하시는 독거어르신, 보호와 케어가 필요한 저소득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역의역 기업체 또는 순수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봉사자와의 1:1매칭 결연을 통해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지원해드리는 ‘일촌맺기’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월 2~3회 지속적인 방문을 통해 봉사자들은 준비한 밑반찬과 간식거리를 나누거나 직접 요리를 하여 함께 식사를 나누고 어르신이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가사일, 병원동행, 외식 및 나들이를 함께 하며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다.

처음에는 낯설고 어색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어르신과 자원봉사자간의 관계가 깊어지고 따뜻한 나눔의 정이 생겨나고 있다.

지역사회의 독거어르신들을 지역사회안에서 안전하게 보호하고 지원하고자 기획된 본 사업은 앞으로도 더 많은 어르신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강동구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위한 인식을 확산하고자 노력하고자 한다.

본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체, 종교시설, 봉사단체, 성인 및 청소년 개인봉사자 등 지역의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일촌이 되어줄 자원봉사자들을 기다린다.

연락처

성내종합사회복지간 지역사회보호팀
정혜연 팀장
02-478-255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