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구글-삼성전자의 ‘갤럭시 넥서스’ 문서솔루션으로 ‘씽크프리’ 공급

- 한컴, 세계 최초 안드로이드 4.0 폰 ‘갤럭시 넥서스’에 씽크프리뷰어 공급

- 한컴, 구글-삼성전자 협업으로 차세대 안드로이드OS에 최적화된 문서 솔루션 선보여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11-12-27 12:02
서울--(뉴스와이어)--(주)한글과컴퓨터(www.hancom.co.kr, 대표이사 이홍구, 이하 한컴)는 삼성전자가 발표한 구글의 차세대 안드로이드 4.0(아이스크림 샌드위치) 기반 스마트폰, ‘갤럭시 넥서스’에 자사의 모바일 오피스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인 ‘씽크프리 모바일-안드로이드 에디션(이하 씽크프리 모바일)’ 뷰어 제품을 기본 탑재하게 되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탑재를 위해 한컴은 구글 본사 및 삼성전자와 협업을 진행해왔다. ‘갤럭시 넥서스’가 태블릿과 스마트폰에 함께 최적화된 차세대 OS로 꼽히고 있는 안드로이드 4.0을 글로벌 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제품인 만큼, 최적화된 문서 솔루션을 탑재하기 위해 공동 작업을 진행하게 된 것. 한컴은 이번 ‘갤럭시 넥서스’ 공급 계약을 잇달아 성공시키며, 자사의 오피스 앱인 ‘씽크프리 모바일’이 차세대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최적화된 제품임을 인정받게 되었다.

‘갤럭시 넥서스‘에 기본 탑재될 한컴의 ‘씽크프리 모바일’은 ‘뷰어' 제품으로, doc, xls, ppt같은 형식의 MS오피스 문서를 스마트폰에서 읽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일로 주고받은 문서나, 웹에서 다운로드받은 문서, 스마트폰에 저장된 문서 등 ’갤럭시 넥서스‘의 기능과 연동하여 문서 읽기 기능을 충실하게 제공한다.

한컴은 국내외 주요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에 ‘씽크프리 모바일’ 앱을 기본 탑재해오며 안드로이드에 최적화된 표준 오피스 기업으로 자리 잡아 왔다. 특히, 한컴은 글로벌 시장의 선도적 IT기업들과 함께 최신 기술에 적합한 모바일 오피스를 발 빠르게 선보이고 있다. 한컴은 이와 같은 안드로이드 모바일 오피스 분야의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씽크프리 모바일’의 지속적인 제품개발과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컴의 이홍구 대표는 “2011년을 세계시장 공략의 원년이라고 밝힌 후 한컴은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들에게 제품력을 인정받고 솔루션을 공급하는 성과를 잇달아 거두고 있다.”며, “모바일/클라우드 오피스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시점에서, 한컴은 뛰어난 기술력으로 차세대 오피스 솔루션의 선도적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컴퓨터
허지연
02-3424-59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