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주민들과 함께하는 나눔의 김장김치
- 방화6종합사회복지관, 북한이탈주민과 지역주민들이 함께한 ‘나눔의 김장김치’ 실시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의 지원으로 진행된 ‘나눔의 김장김치’는 단순히 김치를 지원받고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남북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함께 김치를 담그고 나누는데 의미를 갖는 행사이다.
참여한 남북주민들은 함께 김장김치를 담그면서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는 등 서로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김장김치를 담그는 활동을 마친 후 함께 담근 김장김치를 시식도 하고, 지역의 어르신과 경로당에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하였다.
참가한 북한주민들은 ‘우리가 직접 만든 김장김치를 맛있게 드실 어르신들을 생각하니 기분이 좋다’, ‘해마다 김치를 받기만 해서 미안했는데 이렇게 참여를 통해서 김치를 받게 되니 더 뜻 깊은 것 같다’ 등의 소감을 전했고, 지역주민들은 ‘이런 행사가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좋은 행사이다’, ‘북한이탈주민들에 대해 알 수 있고 친해질 수 있는 기회이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통합적인 행사를 통해 남북주민들이 서로 이해하고 상생할 수 있는 지역을 만들어 ‘더욱 살기 좋은 방화3동’을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진행 내용
1. 일시 : 2011년 12월 13일(화) 12:00-19:00
2. 장소 : 방화6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
3. 대상 : 지역주민 20명
4. 내용
1) 북한주민과 남한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김장김치 담그기
2) 김장김치가 필요한 지역 주민들 및 기관/단체에 김장김치 나누기
방화6종합사회복지관 개요
1994년 10월에 개관한 방화6종합사회복지관은 강서구 방화3동 영구 공공임대 아파트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저소득주민의 안정되고 건강한 삶의 질 향상과 주민에 의한 지역사회문제해결과 역량강화를 통해 조화로운 지역공동체형성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연락처
방화6복지관 복지3팀
이한나 사회복지사
02-2666-6181
010-9073-536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방화6종합사회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