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가스안전촉진대회’ 개최
이희범 산업자원부장관은 이날 대회에서 치사와 유공자포상을 통해 그 동안 가스안전관리에 기여한 우수 가스산업체 및 종사자와 공직자 등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안전은 그저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시간, 노력, 비용을 투자하는 만큼 확보된다고 강조하고 이 대회를 통해 보다 성숙된 우리 국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자고” 당부했다.
이번 행사에서 가스안전관리에 공로가 많은 7개단체와 105명의 개인에 대해 산업훈·포장 및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산업자원부장관표창 등을 수여하였다.
오늘 최고 영예인 동탑산업훈장에는 대구도시가스(주) 김영훈(金英薰) 회장이 그간 도시가스 산업발전과 가스안전관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철탑산업훈장은 전남도시가스(주) 이진홍(李晉鴻) 대표이사, 산업포장은 창림에너지(주) 신호일(申浩一)회장과, 한국가스안전공사 김진준(金鎭濬) 실장이 수상하였고, 단체표창의 최고의 영예는 화영상사가 차지하였다.
※포상규모 : 산업훈장(2), 산업포장(2), 대통령표창(3), 국무총리 표창(5), 산업자원부장관표창(45), 국회 산자위원장표창(10),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표창(45)
한편, 이날 행사에는 최고영예인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대구도시가스(주) 김영훈회장을 비롯한 약500여명의 가스산업 종사자들이 참석하여 가스안전의식 확산과 가스안전문화 정착을 통해 가스사고 예방에 주력할 것을 결의하는 결의문을 채택하였다.
또한,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도시가스협회, 한국LP가스공업협회, 한국가스석유기기협회 등 가스관련 8개 단체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안전과 고객을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국민에게 다가서겠다는 의지를 담은 “가스업계 공동 서비스공약 선포식”을 가졌다.
오후에는 전국 33개 도시가스사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도시가스안전관리에 대한 간담회을 개최하여 도시가스사고 예방대책과 안전관리 현안사항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부대행사로는 국내 가스용품 제조회사의 중국진출에 도움을 주고자 “중국의 가스용품 시장현황 및 수출전략‘을 주제로 국제세미나를 개최하였고, 식전행사로는 명사 초청강의도 열려 규모와 내용면에서 보다 다양하고 내실있는 행사가 되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개요
국내 유일의 가스안전 서비스 제공 공기업
웹사이트: http://kgs.or.kr
연락처
윤우섭 대리 031)310-1392
-
2009년 4월 5일 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