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수 공과대학, 텍트로닉스 테스트 장비 채택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05-06-21 16:45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테스트, 계측 및 모니터링 장비 전문 업체인 텍트로닉스는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 주립대의 샬롯 리 공과 대학(University of North Carolina at Charlotte’s Lee College of Engineering: UNC Charlotte)에 자사의 디지털 오실로스코프 장비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리 공과 대학 측은 텍트로닉스의 디지털 스토리지 오실로스코프 (모델명: TDS2002)와 임의 함수 발생기 (모델명: AFG310)를 각각 40대씩 구입한다고 밝혔다. 이 장비들은 학생들의 아날로그, 디지털 설계, 회로, 마이크로프로세서, 통제 실험 및 연구를 위해 이용될 예정이다.

이 대학은 앞으로 실험실을 만들 때 각 실험대에 오실로스코프와 함수/신호 생성기를 설치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현대적인 실험을 쉽게 배우고 실제로 적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각 실험대는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네트워크를 통해 실험 보고서를 준비하고 제출할 수 있게 되며 실험실에서 연구에 참여하는 동안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의 미국 시장 개발 매니저인 크리스 로버그(Chris Loberg)는 “노스 캐롤라이나 주립대 샬롯 대학이 신축될 공과 실험실에 텍트로닉스 장비를 설치하기로 한 것은 매우 영광스러운 일이다”라면서, “이 장비들은 이 공과 대학의 전기공학 교육의 품질을 강화하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UNC 샬롯 대학의 공학 교수인 라마 세퍼드(Lamar Sheppard) 는 “우리는 텍트로닉스의 테스트, 계측 장비의 그 뛰어난 품질을 오래 전부터 알고 있다. 신중히 검토 한 끝에 텍트로닉스의 오실로스코프와 임의 함수 발생기를 실험실 장비로 선정하게 됐다. 우리 대학 학생들은 텍트로닉스의 장비를 통해 최신 기술을 배우고 이용할 수 있게 되어 큰 도움을 얻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북 캐롤라이나의 샬롯 대학(University of North Carolina at Charlotte)은 북 캐롤라이나 교육계의 16개 교육 기관 중 4번째로 큰 학교이다. 재학생 수가 2만 여명에 달하며, 샬롯 지역에서는 가장 큰 고등교육기관으로써 교육, 연구, 공공서비스 분야에서 최고 품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리 공과 대학(University of North Carolina at Charlotte’s Lee College of Engineering)은 학생과 교수진 및 기업 파트너가 모인 커뮤니티이다. 멤버들은 함께 공부하고, 가르치고, 연구하며 일한다. 이 커뮤니티의 공동 목표는 ‘최고’이며, 다양한 그룹의 참여를 통해 엔지니어링, 과학 및 기술 분야의 최고 기관이 되었다.

텍트로닉스의 TDS2000 시리즈 디지털 스토리지 오실로스코프는 업계 최고의 성능과 사용상의 편리성 및 합리적 가격을 자랑하며 이에 더해 초경량으로 휴대도 가능한 장비이다. 디지털 실시간 샘플링, 스마트 오토 셋(smart autoset) 메뉴, 프로브 체크 마법사, 헬프 (context-sensitive help) 메뉴 및 칼라 LCD 디스플레이 화면과 같은 혁신적인 기능들로 오실로스코프의 셋업과 작동을 최적화 한다.

텍트로닉스의 AFG310임의 함수 발생기는 테스트 중인 장비(DUT)가 실험실을 떠나는 순간이나 제조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글리치, 드리프트, 소음 및 기타 이상 현상에 대해 실질적 신호를 발생시키는 데 사용된다. AFG310은 DUT에 자극을 가함으로써 신호를 만들어 내며, TDS2002와 같은 오실로스코프는 DUT의 파형을 포착해서 측정하고 분석한다. 관련 유틸리티인 아브익스프레스(ArbExpress)를 이용하면 이렇게 측정된 파형을 제너럴 퍼포스 인터페이스 버스(General Purpose Interface Bus(GPIB))를 통해 AFG300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그리고 체인에 있는 다음 회로의 동작을 테스트 하기 위해 이 과정이 반복되어 작동한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마케팅 담당 서지현 02-528-0750 / 홍보대행사 써니릴레이션 손혜경 02-587-3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