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상품 불안…‘비상걸린 노후대책’ 대안

뉴스 제공
MK BUSINESS
2012-01-03 09:16
서울--(뉴스와이어)--초고령 사회인 ‘100세 시대’가 도래하면서 노후 대책에 비상이 걸렸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퇴직연금과 개인연금의 수익률을 훨씬 상회하고 있기 때문이다.

더구나 저금리 기조가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데다 유럽과 미국의 재정위기로 금융시장이 더욱 불안해진 탓에 은행의 예 적금 이율도 전과 같지 않은 상황이다.

창업몰 경제연구소에서는 시니어나 조기 은퇴자들이 이들 연금에만 전적으로 의존하기 보다는 개인 창업 등을 통해 좀 더 적극적인 자세로 노후대책을 세운다면 전화위복의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전망하고 나섰다.

창업몰 이정희 팀장은 “2012년에는 대외적으로 유럽 재정위기와 각국 정책 공조 여부, 급변하는 글로벌 유동성, 한 미 FTA 등 거대한 이슈들이 포진해 있고, 대내적으로는 총선과 대선이 잇달아 예정돼 있어 각 업계마다 이해득실 관계가 첨예하게 교차할 전망”이라며 “안전한 자금운영을 위한 창업을 고려한다면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시니어 창업으로는 스크린골프나 핫요가 등의 레저 스포츠 창업, 제빵 제과, 커피전문점 등의 운영이 편안한 창업이 안정성이 있지만, 현재 창업 시장의 이슈인 글로벌 시장 진출이나 사업영역, 계열관계 등을 분석하여 좀 더 수익률이 높은 창업을 고려해 보는 것이 노후대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2011년 연말을 기점으로 대기업들에서도 대규모로 프랜차이즈 점포 확대를 서둘고 있으며, 2012년에는 이에 따른 창업시장의 규모도 올해의 수치를 훨씬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창업몰은 경제연구소 CERI에서는 “2012년을 조기퇴직자, 시니어 예비 창업자를 위한 창업지원의 해로 정하고, 아이템 선정 및 창업시장 수익률조사와 연구분석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노후대책 자금운영 방식의 창업을 지원할 것”이라고 방침을 전했다.

창업몰 경제연구소의 2012년 시니어 유망창업 아이템은 각각 스크린골프창업, 다이소 창업, 핫요가 창업, 아웃도어 매장 창업, 대형 커피전문점 창업, 올리브영 창업 등을 포함 총 12개 업체이다. 자세한 사항은 창업몰 홈페이지(www.changupmall.com)나 전화문의(02-571-7755)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MK BUSINESS 개요
MK BUSINESS는 창업을 위한 상권분석, 매출분석, 자료수집을 위해 매순간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창업전문가 그룹입니다. 방대한 창업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이 진심으로 원하는 모든 부분에 세세하게 관여하여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락처

MK창업 언론홍보팀
대리 이열
02-517-77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