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5일 본사에서 문대성 IOC선수위원 및 손연재 선수의 ‘엑설런스 프로그램 후원 협약식’ 개최
대한항공은 스포츠, 문화예술, 사회봉사, 학술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국민들의 자긍심과 국가 인지도를 높인 인사들을‘엑설런스 프로그램’심사 기준에 따라 선정해 후원하고 있다.
대한항공의‘엑설런스 프로그램’은 해외무대에서 최상의 기량으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 활동의 의미가 담겨 있다.
문대성 IOC선수위원이 올해‘엑설런스 프로그램’후원을 받게 된 것은 지난 2004년 아테네올림픽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출신이면서 우리나라 최초 IOC 선수위원으로 활동하면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유치 기여 등 스포츠 외교로 우리나라를 전 세계에 널리 알려왔으며, 향후에도 활발한 대외활동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아울러 손연재 선수는 지난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우리나라 아시안게임 최초 리듬체조 개인전 동메달 획득 후 2010년 시니어무대 데뷔, 2012년 런던올림픽 출전권 획득 등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며 앞으로 큰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
이번 후원 협약에 따라 문대성 IOC선수위원과 손연재 선수는 오는 12월 31일까지 1년 동안 국제행사 참가 시 대한항공이 취항하는 전 노선에서 프레스티지석을 무제한으로 지원 받는다. 또한 가족과 코칭 스탭도 프레스티지석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6년 이승엽 선수에게 항공권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엑설런스 프로그램’을 처음 시작한 이후 프로골퍼 신지애 및 나상욱 선수를 지원한 바 있으며, 현재 김연아 선수, 박태환 선수 등이 ‘엑설런스 프로그램’의 후원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nair.com
연락처
대한항공 홍보실
02-751-79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