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드림캠페인, 2011년 한 해 동안의 꿈 등록자 통계 분석 결과 발표

뉴스 제공
SK커뮤니케이션즈
2012-01-05 09:40
서울--(뉴스와이어)--SK커뮤니케이션즈가 지난 4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총 9개월 여간 싸이월드 ‘드림캠페인’에 등록된 꿈 총31,700건의 꿈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지원자중 10대는 연예인(33%), 20대는 취업/창업(41%), 30대는 여행(30%)의 꿈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10대, ‘스포트라이트’ 꿈꾼다=총 10,273명의 10대 응답자들이 가장 선호한 꿈은 연예인이었다. 뒤이어 취업/창업(13%), 교사(11%)의 꿈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10대들이 등록한 꿈의 유형은 전반적으로 대중의 주목을 받거나 비교적 안정적이라고 평가 받는 직업 군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경향을 보였다.

20대, 취업이 곧 ‘꿈’=20대의 경우 총 3,300명의 응답자 가운데 40% 이상이 취업/창업과 관련한 꿈을 등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 밖에 여행(15%)과 사랑/연애에 관련된 꿈(9%)이 그 뒤를 이었다. 다른 연령대에 비해 취업에 대한 꿈 내용이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난 것은 현재 20대 체감실업률과 비례하게 반영되었다는 분석이다.

30대 대다수, “편안하고 행복한 삶 누리고 싶어”=30대는 총 1,668명의 응답자 중 여행을 가고 싶다(30%)는 꿈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또한 취업 및 창업에 대한 꿈이 뒤를 이어 20대와 비슷하게 30대 역시 취업난에 몸살을 앓고 있는 세대임을 방증해 보였다. 더불어 행복한 삶(14%)을 꿈꾸는 30대의 비율도 다른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나 전반적으로 편안하고 안정적인 삶을 추구하고자 하는 경향을 보였다.

40대 이상, ‘다시 꿈 꾼다’=꿈을 등록한 총 547명의 40대 이상 참가자들 역시 30대와 마찬가지로 여행(33%)의 꿈을 가장 선호했다. 뒤이어 취업/창업(20%), 연예인(13%) 순으로 나타났다는 점은 눈 여겨 볼 만 하다. 전반적으로 편안한 삶을 지향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이루지 못했던 꿈에 다시 도전하려는 모습을 나타낸 것이 40대 이상 연령대 꿈의 특징이다.

더불어 이번 조사에서는 연령을 불문하고 가수나 배우 등 연예인 직종에 대한 꿈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취업/창업, 여행 등의 꿈의 그 뒤를 이은 것으로 조사됐다.

드림캠페인에 등록된 꿈 중 네티즌들의 가장 많은 공감과 지지를 얻은 꿈은 ‘대학 등록금 반값’으로 총 6776건의 공감득표를 얻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대학생들을 위한 가게를 창업하고 싶다’는 꿈도 높은 지지를 얻어 20대 젊은이들이 직면하고 있는 현실적인 문제들이 고스란히 드러났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홍보대행 프레인
은보라
02-3210-97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