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통상진흥원, 2012년도 하이서울브랜드기업 신규 44개사 선정…총 150개사로 확대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2-01-05 09:55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중소·벤처기업 육성지원 전문기관인 서울특별시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 변보경)는 2012년도 하이서울브랜드기업수를 150개사로 확대하고 각종 지원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하이서울브랜드제품 매출액이 1조원을 돌파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서울브랜드사업은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은 보유하고 있으나 고유브랜드 육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서울시 홍보슬로건인 “Hi Seoul”을 공동브랜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04년부터 서울시와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으로, 매년 1회 신규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지난 11월에 서울소재 중소기업 대상으로 공개모집후 4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거쳐 미래성장성과 글로벌 경쟁력이 기대되는 신규기업 44개사를 최종 선정하였고, 기존 기업중 재선정한 기업 106개사를 포함하여 2012년에 하이서울브랜드를 달고 활동하게 되는 기업은 모두 150개사 이며, 업종별로는 정보통신 45, 패션뷰티 32, 문화콘텐츠 9, 친환경녹색14, 바이오메디컬15, 생활아이디어 35개사이다.

미국내 브랜드 인지도 2위로 알려진 대표적인 캐릭터완구기업 ‘오로라월드(주)’는 기존 캐릭터 완구 외에 “유후와 친구들”이란 캐릭터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컨텐츠 라이선스사업으로 확장하기 위해 신청하여 선정되었으며, “디스크닥터”라는 디스크 환자 치료기를 100%의 국내순수 기술로 개발,제조하는 창의메디칼(주)의 김동연 대표는 “지금까지 기술력은 인정받고 있었으나 유럽 등의 신규바이어 발굴에 어려움을 겪어 하이서울브랜드 선정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의료기기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음은 물론 세계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놀이와 운동을 동시에 추구하는 자가 발전 운동기구 전문기업인 (주)디자인파크개발 김요섭 대표는 “해외시장에서 저가의 중국제품에 고전하고 있는데 하이서울기업 선정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과 신뢰성 확보에 큰 힘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나타냈다.

이 외에도 대다수의 기업들이 세계적인 도시 서울이라는 이름을 달고 전문적인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시장을 누비면서 성장할 수 있다는 다양한 기대와 포부를 밝혔다.

SBA는 금년도에 하이서울브랜드 부착제품의 매출 목표를 1조원으로 설정하였다. 2004년 사업시작이래 9년만이며 95억원에서 100배가 넘는 성장수치로서 SBA는 목표달성을 위해 하이서울기업간 핵심기술과 마케팅을 협력할 수 있는 ‘협업제품개발’과 제품 인지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매체를 통한 ‘국내외 홍보’, 연 6회의 선전시장의 ‘전문전시회 참가와 시장개척단 파견지원’ ‘CJ 몰, C마켓 내 하이서울브랜드 전용샵 입점과 프로모션 지원’, 글로벌경쟁력을 확보한 기업대상의 ‘글로벌스타기업 육성지원’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지원을 통해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서울시로부터 다양한 혜택을 받는 우수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서울시 복지사업인 희망플러스통장(소외계층 자립후원), 꿈나래통장(저소득아동교육 후원)을 통해 현금후원과 물품기증 등을 2011년에 이어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SBA 변보경 대표이사는 “하이서울브랜드가 주는 신뢰성과 더불어 다양하고 전문적인 지원 프로그램이 접목되어 우리 중소기업의 세계시장 개척에 큰 힘이 될 것이고 브랜드제품 매출액 1조원 시대를 여는 의미있는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하이서울팀 최광식
02-2222-3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