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요약전자책, 바쁜 대학생들 사이에서 인기

- 바쁜 현대인들의 지식경쟁력을 높혀주는 스마트폰 요약전자책

뉴스 제공
북팔
2012-01-05 10:20
서울--(뉴스와이어)--대학생 K씨는 방학이 되면 더 바빠진다. 등록금과 책값을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두 개나 하기 때문이다. 오전엔 사무보조로 일하고 저녁엔 편의점 알바를 뛴다. 뿐만 아니다 졸업을 앞두고 있어 취업공부도 소홀히 할 수 없다. 이러다보니 책 한권 읽을 시간이 없어 걱정이 많다. 회사 면접 시 갑자기 요즘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물어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생긴 다음부터 이런 걱정이 사라졌다. 베스트셀러 책들을 읽기 좋게 요약 정리한 도서요약 서비스가 스마트폰으로 제공되기 때문이다. 더 놀라운 건 이런 서비스가 스마트폰 어플만 깔면 무료라는 것이다.

스마트폰 전자책 서비스 기업인 ‘북팔’(www.bookpal.co.kr)은 국내 최대 도서 요약 정보 업체인 ‘네오넷코리아’의 북집 요약책을 스마트폰으로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북팔 무료어플을 다운받기만 하면 북집 요약책을 모두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북팔은 이미 작년 10월부터 사단법인 독서인재개발원에서 개발 서비스하는 원페이지북(OPB) 컨텐츠를 스마트폰으로 서비스 하고 있어서 이번 북집요약책 추가를 통하여 스마트폰의 도서요약 서비스 진용을 제대로 갖추게 되었다.

북팔에서는 “덕혜옹주”, “긍정의 대화법”, “생각버리기 연습” 등의 모두 24종의 원페이지북 도서요약 컨텐츠가 서비스 중이고 500종 이상의 책이 제작되어 업데이트를 기다리고 있다. 북집도 ‘감성지능 코치법’, ‘공자인생 강의“ 등 23종의 도서요약 컨텐츠가 서비스 중이고 200여권이 추가로 준비되고 있다.

북팔의 도서요약 전자책은 기존의 PC에서 내려 받는 전자책과 달리 스마트폰으로 직접 보는 전자책이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의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특별히 시간을 낼 필요 없이 출퇴근 시간, 버스나 지하철 등에서 손쉽게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 때문에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반응도 대단하다. 원페이지북의 경우 총 42만권이 북팔 스마트폰 어플에서 다운되었고 두 달 늦게 시작한 북집의 경우도 29만3천여권 다운되어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대학생과 직장인들의 평균 독서량이 계속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등장한 스마트폰 도서요약서비스는 이들의 지식경쟁력을 높여주는 좋은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북집’(BookZip)은 300~400 쪽에 이르는 경제경영, 인문서적의 핵심 내용을 요약, 제공함으로서 시간에 쫓기는 경영자, 직장인, 대학셍들이 짧은 시간 내에 최신의 트렌드를 접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원페이지북(OPB)은 한권의 책을 원페이지북만의 요약기술로 정리하여 정리한 다음 이를 토대로 재구성하여 전체 핵심을 단숨에 볼 수 있게 만드는 신개념 지식 컨텐츠이다.

북팔 개요
북팔은 모바일 웹소설 전문기획사이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계열 폰 같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social eBook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bookpal.co.kr

연락처

북팔
김형석 대표
010-3428-6925
이메일 보내기
트위터 @bookpalkorea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bookp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