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SNS로 건강을 대화하는 의사소Talk 서비스 시행

- SNS로 연동되는 나만의 건강정보

- 헬스케어 3.0에 SNS를 적용한 신개념 건강서비스

뉴스 제공
웨저
2012-01-06 10:43
부산--(뉴스와이어)--임진년(壬辰年) 새해를 맞아 의사와 소통하는 공간인 의사소통(http://www.dr-sotong.com)에서 지난 11월 국내 처음으로 헬스케어 3.0과 SNS와의 만남을 내세운 소셜네트워크 건강상담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SNS사용자들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의사소talk'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더 많은 건강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고,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하게 되었다.

의사소talk은 ‘나만의 겨울철 나기 방법’, ‘연말연시 회식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등과 같은 건강에 관련된 주제를 정하고, 그 주제에 대해서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또 의사소talk에 건강에 대한 주제를 제안할 수 있어 나만의 주제로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의사소통 사이트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SNS 계정만으로 의사소talk 등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등록된 내용은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싸이월드 등 대표적인 SNS로 전송 할 수 있어 수천만의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의사소통 이상민 기획팀장은 ‘건강나눔, 스마트 진단, SNS상담 서비스에 이어 시행되는 의사소Talk 서비스는 건강을 나누는 진정한 소통의 場이 될 것이다’라고 하며 ‘이 서비스를 통해 서로의 건강을 나누는 따뜻한 새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헬스케어3.0:예방과 관리를 통해 건강한 수명 연장을 기대하는 시대를 헬스케어 3.0시대라 삼성경제연구소가 규정한 바 있다.

의사소통: http://www.dr-sotong.com

연락처

의사소통
기획팀장 이상민
070-4082-2468
010-3060-58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