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인사담당자가 생각하는 대졸초임…적정연봉과 실제연봉의 차이

서울--(뉴스와이어)--중소기업 인사담당자가 생각하는 적정 대졸초임과 실제로 회사가 지급하는 초임에 다소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인크루트( 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가 중소기업 인사담당자 267명을 대상으로 ‘대졸신입사원 적정 초임연봉’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평균 2천 373만으로 집계됐다.

하지만 실제 지급하는 대졸초임은 2천 118만원이라고 밝혀 적정하다고 여기는 대졸초임보다 255만 정도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대졸초임의 적정성 여부에 대해 묻는 질문에도 절반에 가까운 46.4%가 적정하지 않은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올해 책정된 대졸초임이 작년과 변동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 ‘작년과 비슷하다’(67.0%)는 응답이 가장 많았으며 ▶ ‘작년보다 올랐다’(31.5%) ▶ ‘작년보다 내렸다’(1.5%)순으로 답했다.

같은 대졸신입사원이라고 할지라도 성별에 따라 연봉에 차이를 두고 있는지 물었다. 절반 정도인 52.8%가 ▶ ‘신입이라면 똑같다’라고 답했으며, ▶ ‘남성이 더 높은 편’(29.2%) ▶ ‘성별구분 없이 개개인마다 다르다’(18.0%)순으로 응답했다. 여성이 더 높다고 답한 응답자는 없었다.

한편, 인사담당자 55.4%가 입사했던 신입사원 중 낮은 연봉으로 인해 조기퇴사한 사례가 있었다고 밝혔으며, 27.0%는 직원을 위한 학자금 대출 지원, 저금리대출 등의 복지혜택이 있다고 답했다.

인크루트 개요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취업인사 전문기업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는 1998년 6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채용 시스템 (Internet Recruiting System) 을 개설하였다. 지난 2005년 3월 3일 ERP전문회사인 뉴소프트기술과 합병,취업 업체로서는 유일하게 코스닥에 상장됐으며, 국내 환경에 맞는 특화된 인적자원관리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HRM 사업을 강화하여 취업 뿐 아니라 인사 시장까지 포괄하는 명실상부한 취업인사포털로써 입지를 굳히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ruit.com

연락처

인크루트
홍보팀장 정재훈
02-2186-91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