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아이몰, ‘롯데i보험몰’ 리뉴얼 오픈

뉴스 제공
롯데홈쇼핑
2012-01-09 08:31
서울--(뉴스와이어)--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 인터넷 쇼핑몰 롯데아이몰이 온라인 보험몰을 대대적으로 개편해 ‘롯데i보험몰 SMART’ (insu.lotteimall.com)를 오픈했다.

‘똑똑한 보험선택’이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한 ‘롯데i보험몰 SMART’는 개개인에 맞는 상품 추천에서부터 검색, 진단, 가입까지 업계 최초 원스톱으로 가능한 철저한 고객 편의 중심의 보험몰이다. 이번 대대적인 개편은 롯데홈쇼핑 TV와 모바일을 통한 보험 가입이 급증하면서 온라인 보험몰 역시 이에 대한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 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롯데i보험몰 SMART’는 메인 페이지상에서 상품 검색, 추천, 비교, 진단 등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 클릭을 여러 번 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또한 ‘상담순위 BEST’, ‘관심지수 BEST’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상품 정보를 공개해 보다 쉽게 보험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외에도 최신 보험 뉴스를 소개하는 ‘보험 핫이슈’와 복잡한 보험 용어와 상식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김MD의 보험상식’ 등 정보성 콘텐츠들도 강화했다.

한편, 롯데아이몰은 롯데i보험몰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31일(화)까지 ‘SMART Festival’을 열고, 추첨을 통해 스마트 TV, 애플 맥북, 명품 가방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4대 빅경품 행사’는 ‘롯데i보험몰 SMART’를 통해 보험 상담을 마친 고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스마트 TV, 애플 맥북, 롯데백화점 상품권, 명품 유모차 및 기저귀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2월 중에 있을 예정. ‘7개 별을 모아라’ 이벤트는 ‘롯데i보험몰 SMART’를 이용하면서 사이트 내에 존재하는 7개의 별을 모두 찾으면 참여가 가능하다. 별 7개를 모두 모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가방, 갤럭시탭, 설화수 화장품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금융부문 이일용 부문장은 “보험의 필요성은 알고 있지만 어렵게만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고객 편의 중심으로 사이트를 대대적으로 개편해 ‘롯데i보험몰 SMART’를 오픈하게 됐다”며, “상품 검색, 추천, 비교, 진단 등이 한 페이지 내에서 모두 이루어지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 해 7월 업계 최초로 모바일 보험몰을 오픈하는 등 TV, 모바일,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보험 상품판매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언론담당
김민아 책임
02-2168-51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