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스오토텍, ‘SAP 솔루션 기반 글로벌 통합정보시스템’ 가동

- 자동차 산업에 특화된 ‘SAP 비즈니스 올인원 오토원(Auto-One)’ 솔루션 구축

- 계열사 및 해외공장에 확대 적용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12-01-09 09:55
서울--(뉴스와이어)--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자동차부품 제조업체 ㈜엠에스오토텍(대표 이태규, www.msautotech.com)이 SAP ERP(전사적자원관리) 솔루션을 도입, 글로벌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2011년 7월부터 프로세스 혁신(PI) 설계-구현-테스트-이행-안정화 순으로 총 6개월에 걸쳐 진행됐다. 컨설팅은 자동차부품산업 전문 SAP 골드 파트너사인 아이스프린트컨설팅이 담당했다.

㈜엠에스오토텍과 계열사인 명신산업㈜은 SAP 핵심 모듈인 영업관리(SD), 자재관리(MM), 생산관리(PP), 회계관리(FI), 관리회계(CO)를 도입하고, 생산시점정보시스템(POP), 품질관리시스템(QMS), 출하계획/배차시스템(TMS) 등 기존 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를 완성해 업무효율성을 한층 높였다. 올 하반기에는 또 다른 계열사인 ㈜명신에도 SAP 기반 글로벌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2013년부터는 브라질, 인도 등 해외공장까지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전세계 자동차부품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초일류 기업으로 발 돋음하고 있는 ㈜엠에스오토텍은 글로벌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해 ▲신뢰성 있는 기준정보 구축 ▲일수불 일마감 체계 정립 ▲합리적인 제조원가 산출 및 조기 재무 결산 체계 정립 ▲인적 역량 강화를 실현할 전략이다.

㈜엠에스오토텍 이태규 대표이사는 “자동차 산업에 특화된 SAP 비즈니스 올인원의 오토원(Auto-One) 솔루션을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추진, 짧은 기간 내 글로벌 통합정보시스템의 성공적 구축이 가능했다”고 밝히고, “글로벌 통합정보시스템은 인적 능력 강화, 프로세스 및 시스템 향상, 표준화 및 습관화를 위한 변화관리를 전사적 차원에서 구현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빠른 대처 능력과 유연성을 가속화할 수 있는 핵심 역량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 이라고 설명했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외부 환경변화에 민감한 국내 중견기업들은 정보 표준화와 통합을 기반으로 경영가시성을 확보해야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며 “SAP는 자동차를 비롯 각 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과 선진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 중견기업들이 이를 적극 활용하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생산성을 높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SAP코리아 개요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홍보대행 KPR
정광진 과장
02-3406-22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