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사진첩-네이트 검색,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 전시회 CES2012에 선보인다

- SK컴즈-LG CNS, 스마트셋톱에 콘텐츠 제휴협력

- TV교체 없이 즐기는 스마트TV 콘텐츠 강화

뉴스 제공
SK커뮤니케이션즈
2012-01-10 10:00
서울--(뉴스와이어)--싸이월드 사진첩과 네이트 검색이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 전시회 CES2012에 선보인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CES2012에 참가하는 LG CNS의 안드로이드 스마트셋톱박스에서 자사의 싸이월드 사진첩과 네이트 검색 앱이 시연된다고 10일 밝혔다.

LG CNS의 스마트 셋톱박스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셋톱박스로 방송 시청 외에도 인터넷 서핑과 TV용 어플리케이션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스마트 셋톱박스에 런칭되는 싸이월드 사진첩은 미니홈피 사진첩을 TV에서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자신의 미니홈피 사진첩은 물론, 일촌 미니홈피 사진첩, 스타 미니홈피 사진첩 등을 감상할 수 있다. 가족들끼리는 물론 멀리 떨어져 사는 부모님 및 유학생들과도 TV화면으로 사진을 공유할 수 있어 가정용 가전제품인 TV와 궁합이 잘 맞는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스마트셋톱박스를 이용하면 고가의 스마트TV 구입 없이도 싸이월드 사진첩과 네이트검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돼 케이블TV 가입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LG CNS의 스마트셋톱박스는 1월 중으로 CMB 시작으로 C&M 등 타 케이블 방송사로 확대될 예정이다.

구자영 SK컴즈 스마트TV TF장은 “기존 케이블TV 가입자들도 별도의 TV 교체 없이 스마트TV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싸이월드 사진첩과 TV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LG CNS와 협력을 강화해 케이블 TV 시청의 활동 영역을 확장시켜 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최광
070-7401-57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