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2012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The new SL-Class 및 E 400 HYBRID, E 300 BlueTEC HYBRID 선보여

서울--(뉴스와이어)--메르세데스-벤츠가 2012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The new SL-Class, E 400 HYBRID, E 300 BlueTEC HYBRID를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2012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지속적 가치를 주제로 세계 최고 수준의 경량화를 달성한 제 6세대 SL, The new SL-Class를 비롯해 효율성과 경제성이 돋보이는 럭셔리 클래스 하이브리드 모델 E 400 HYBRID와 E 300 BlueTEC HYBRID을 선보인다.

또, 메르세데스-벤츠는 우아한 걸윙 도어를 채택한 1950년대 전설적인 클래식 로드스터 300 SL을 전시한다.

아름다운 디자인의 럭셔리 로드스터 The new SL-Class
The new SL-Class는 ‘스타일, 스포티함, 편안함, 혁신기술’로 상징되는 60년 전통 SL-Class의 제6세대 모델이다. 기다린 보닛과 그에 대비되는 컴팩트한 운전석 디자인으로 상징되는 전통적인 SL의 비율을 살린 The new SL-Class는 이전 모델에 비해 전장 4,612 mm(+50 mm), 전폭 1,877 mm (+57 mm)로 늘어나 더욱 넉넉해진 실내 공간으로 안락함을 준다. 또한 넓고 파워풀해진 후면부는 스포티함을 강조하며, 메르세데스-벤츠 스포츠 패밀리 룩을 살린 측면 에어 아울렛의 크롬핀은 전설적인 SL의 신화를 다시금 떠오르게 한다.

The new SL-Class는 차체를 알루미늄으로 제작해 이전 모델에 비해 차체 무게가 무려 최대 140kg 이나 가벼워졌다. 더욱이 알루미늄 차체 구조는 이전 스틸 구조에 비해 가벼울 뿐만 아니라 강성과 진동 특성까지 우수해 안전성과 안락함과 함께 핸들링의 스포티함과 민첩함 또한 최고 수준에 달한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The new SL-Class의 드라이빙 역동성은 무엇보다 다운사이징을 거친 신형 BlueDIRECT 엔진의 결과로 The new SL 500의 경우 엔진 배기량은 이전보다 0.8 리터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출력은 12% 향상된 435마력, 토크는 이전 모델보다 30% 향상된 700Nm에 달한다. 또한 The new SL 350은 이전과 동일한 배기량을 유지하면서도 출력(306마력)과 토크(370Nm)는 늘어난 반면 연료 소비는 이전 모델보다 30%나 감소되었다.

이외에 제6세대 The new SL-Class가 최초로 선보이는 혁신적인 기술로는 고급스러운 스포츠 카를 생생한 콘서트홀로 변신시켜주는 프런트 베이스(FrontBass) 시스템과,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윈드스크린 와이퍼/워셔 시스템 MAGIC VISION CONTROL이 있다. 프런트 베이스 시스템은 알루미늄 차체 구조로 얻어진 운전석과 조수석의 발 밑 빈 공간을 베이스 라우드 스피커와 공명 공간으로 활용한 것으로, 루프 개폐 여부에 상관없이 언제나 선명하고 맑은 베이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MAGIC VISION CONROL은 와이퍼에 워셔액 분사구를 결합한 형태로, 앞 유리로 워셔액이 분사되는 대신 와이퍼의 작동 방향에 맞춰 와이퍼에 결합된 분사구로 워셔액이 직접 분무되는 장치다. 이에 따라 앞 유리에 워셔액이 분무되는 동안 운전자의 시야가 방해 받는 상황이 발생되지 않고, 오픈 탑 드라이빙을 즐기는 경우에도 워셔액이 실내로 들이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최고의 경제성을 자랑하는 럭셔리 클래스 하이브리드 모델
E 300 BlueTEC HYBRID와 E 400 HYBRID
이번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E 300 BlueTEC HYBRID와 E 400 HYBRID는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의 중심 세그먼트인 E-Class의 새로운 장을 여는 시도인 동시에, 전세계 럭셔리 클래스 자동차 산업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것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E 300 BlueTEC HYBRID 와 E 400 HYBRID 에 적용된 모듈화된 HYBRID 기술이다. 컴팩트한 HYBRID 모듈은 베이스가 되는 차량의 차체를 변형하지 않고도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차량의 안전성, 안락함에 있어서도 일반 차량에 뒤지지 않는다. 또한 차량이 멈추었을 때 엔진이 자동 정지되는 스타트/스탑 기능, 제동 에너지의 회수와 고전압 배터리에 대한 급전을 돕는 회생 브레이크, 최대 가속 시 전기모터가 엔진을 보조하는 부스트 기능, 엔진없이 100% 전기모터만으로도 운행 가능한 세일링 기능 등으로 놀라운 하이브리드 드라이빙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두 가지 E-Class HYBRID 모델은 모두 연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E 300 BlueTEC HYBRID
세단 및 왜건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이는 E 300 BlueTEC HYBRID는 다운사이징을 거친 4기통 BlueTEC 디젤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204마력, 최대 500Nm토크라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전기 모터 가동 시에는 20kW 와 250Nm의 파워를 더할 수 있어 최고의 효율성을 자랑한다. 또한 단 4.2 리터로 100km를 달릴 수 있는 놀라운 연비는 E 300 BlueTEC HYBRID를 최고의 경제성을 갖춘 럭셔리 클래스 자동차로 탄생시켰다. E 300 BlueTEC HYBRID는 유럽 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E 400 HYBRID
E 400 HYBRID 에는 다운사이징을 거친 V6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306마력, 최대 370Nm의 토크를 발휘하며, 전기 모터 가동 시에는 20 kW 와 250Nm의 추가 동력을 발휘할 수 있다. 연료 효율성은 미국 연비규제법 기준으로 도심 24mpg, 고속도로 31mpg, 혼합27mpg로 뛰어나다. E 400 HYBRID 는 미국 시장을 시작으로 일본, 중국 등에 출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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