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Google TV 탑재한 새로운 네트워크 미디어 플레이어와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 선보여

뉴스 제공
소니코리아
2012-01-10 14:02
서울--(뉴스와이어)--소니가 Google TV를 탑재한 네트워크 미디어 플레이어 “NSZ-GS7”과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 “NSZ-GP9”의 출시했다.

사용자들은 HDMI를 통해 TV와 기기를 연결할 수 있고, 이를 통해 TV 방송을 시청하거나 인터넷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리모트 컨트롤은 터치패드와 백라이트 풀 키보드, 그리고 음성 검색을 위한 마이크와 게임을 위한 3축 모션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쉽고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2010년, 소니는 세계 최초의 Google TV를 탑재한 HD TV와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를 선보인바 있다. 새로운 네트워크 미디어 플레이어와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는 2012년 초여름에 선보일 계획이며, 북아메리카와 유럽에서 시작하여 다른 나라와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소니의 홈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그룹 마사시 이마무라 사장은 “우리는 업계 최초로 Google TV 플랫폼을 사용하는 제품을 2010년에 선보였다. 소니 인터넷 TV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우리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사용자 경험을 강화한 새 제품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하며, “더 나아가, 우리는 BRAVIA TV와 모바일 기기들간의 호환성을 강화함으로써 홈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구글 TV의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부사장 마리오 쿼이로즈(Mario Queiroz)는 “우리는 Google TV에서의 소니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기쁘게 생각한다. 소비자들은 지난 10월 진행된 Google 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우리는 2012년에는 새로운 기기들을 다양한 나라의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Google TV와 함께, 사용자들은 TV 방송을 시청하고, 앱을 즐기고, 인터넷 브라우징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빠른 검색 엔진은 TV 프로그램과 YouTube 같은 인터넷 콘텐츠에서 검색 결과를 모아주고 쉽게 볼 수 있도록 모아진 결과를 표시해 준다. 또한 웹사이트와 앱들은 TV 방송과 함께 같은 스크린에 동시에 표시될 수 있다. 더욱이, 고객들은 최신 버전의 TV에 맞춰 디자인되고 최적화된 150개의 앱들을 포함하여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수천 개의 게임, 음악, 스포츠, 뉴스 등의 앱들을 즐길 수 있다.

주요 특징들
1. 새롭게 개발된 리모트 컨트롤을 이용한 직관적인 조작
새로운 리모트 컨트롤은 한 면에는 쉬운 조작을 위한 터치 패드, 다른 한 면에는 높은 가시성을 위해 백라이트가 달려 있는 풀 키보드를 탑재하고 있다. 게다가, 음성 검색을 위한 마이크로폰과 게임을 위한 세 개의 축 모션 센서가 있어 쉽고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더 나아가 이 리모트 컨트롤은 만능 리모트 컨트롤로, 커넥티드 TV, 셋톱 박스 혹은 앰프도 조작할 수 있다. (호환되는 기기는 나라,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음)

2. 소니의 기기간 연결성을 강화하는 모바일 앱
소니 태블릿과 엑스페리아와 같은 모바일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와 iPad와 iPhone에서의 모바일 앱들은 기기간 연결성을 강화하게 되었다. “미디어 리모트(Media Remote)는 고객들이 모바일 기기에서 웹사이트를 그들의 TV로 “throw(던지다)”할 수 있게 한다. 혹은 TV에서 보여지는 웹사이트를 모바일 기기로 보낼 수도 있다. 더욱이, “트랙ID(TrackID)는 TV 방송이나 스트리밍 비디오, 기존의 미디어에서 들리는 음악과 관련된 정보를 빠르게 찾아 확인해 준다.

3. LCD BRAVIA TV의 기기간 연결성 강화
2012년형 하이엔드 BRAVIA의 홈메뉴에 있는 “Google TV”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용자들은 바로 안드로이드 마켓 혹은 앱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네트워크 미디어 플레이어와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의 기본 조작은 BRAVIA 리모트 컨트롤로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sony.co.kr

연락처

홍보대행 미디컴
김유리 대리
02-6370-80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