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하버드 한인유학생, 교육재능기부 손잡아

뉴스 제공
한화그룹
2012-01-11 11:05
서울--(뉴스와이어)--한화그룹과 하버드대 한인유학생회가 손을 잡고 국내 고교생들에게 리더십과 미래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교육재능기부 행사가 실시된다.

하버드 한인유학생회(Harvard College Korean International Students Association)가 주관하고 한화그룹이 후원하는 제 1회 ‘날개나눔 리더십 컨퍼런스(WingSharers Leadership Conference)’가 10일부터 13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경기도 가평군 소재 한화인재경영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날개나눔 리더십 컨퍼런스’(공동대표 권보경 하버드대 사회학 3년, 이호찬 하버드대 심리학 3년)는 미국 하버드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한인유학생 및 외국인 학생들이 국내 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재능기부 활동이다.

참석한 하버드 재학생들은 국내 고교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리더십, 창의력 증진 및 하버드대 학생의 공부법’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하버드 대학생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국내 고교생에게 멘토링한다.

이를 통해 참가학생들이 국제사회에서 자신의 꿈을 성공적으로 펼쳐나가며 타인에게도 귀감을 주는 사람이 될 수 있는 길을 함께 고민하고, 행사 후에도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컨퍼런스의 참가자 모집은 작년 10월부터 국내 고등학교 1~2학년들을 대상으로 한화그룹 홈페이지와 EBS, 고등학교 등에 직접 알렸고, 한화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을 받았다. 약 1,0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신청 했다. 이중 서류심사와 운영진의 전화 인터뷰를 거쳐 최종 합격자 80名이 선발됐다. 선발된 학생들은 일반고, 국제고, 영재고, 외고, 전문/실업고 및 독학으로 검정고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 등 다양한 학생들이 포함됐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고 제반 경비는 한화그룹이 부담한다.

선발 기준은 국가와 사회에 대한 미래 비전, 리더십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이나 취약계층의 어려운 가정환경을 극복하고 학업을 이끌어간 감동적인 사연 등도 함께 고려되었다.

3박4일로 진행되는 ‘날개나눔 리더십 컨퍼런스’는 하버드 한인유학생회 날개나눔 운영진(7명)및 외국인재학생(5명)의 분반 활동을 통한 멘토링 및 토론과정, 글로벌 리더십 관련 하버드 케네디 스쿨의 티모시 넬슨(Timothy Nelson) 교수와 사회학과 매튜 데스몬드(Matthew Desmond) 교수의 초청 강연이 진행되는 등 참가학생들의 글로벌리더로써의 자질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다.

3박4일의 과정은 모두 영어로 진행되며, 참가학생들은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 및 역할에 대한 토론, 설득력 있는 대중연설, 영문 에세이 작성방법,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실제 활용되는 사례분석을 배우는 기회를 갖고, 하버드 대학생과의 교류 및 하버드 현직 교수들의 강의를 듣는 등 값진 경험을 쌓는 기회가 되고 있다.

특히 멘토와 고교생들은 불과 몇 년의 나이 차이지만, 멘토들이 하버드 대학교에서 얻은 지식과 경험을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 인재들과 공유하고, 무한한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스스로 글로벌 리더십의 중요성에 대한 동기부여를 함께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고 있다.

이번 날개나눔 리더십 컨퍼런스를 맨 처음 제안했던 권보경(하버드대 사회학 3년), 이호찬(하버드대 심리학 3년) 공동대표는 “아직 날개를 달지 못한 청소년들에게 날개를 달아줘서, 희망을 갖고 미래를 훨훨 날아오르게 하고 싶었어요.”라며 “저희가 사회에서 기반을 잡고, 큰 업적을 이룬 사람들은 아니지만 후배들에게 인생 멘토의 역할과 그들이 꿈을 펼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요.”라고 행사에 대한 의미를 밝혔다.

한화그룹 인력팀 문석 상무는 “한화그룹은 ‘날개나눔 리더십 컨퍼런스’를 지난해부터 시작한 사이언스 챌린지(Science Challenge)과학경진대회와 함께 국내 고등학생의 교육환경발전 및 교육재능기부에 대한 한화그룹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는 장으로 활성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화그룹 개요
한화는 1952년 화약 제조업체로 창업한 이래 제조ㆍ건설, 금융, 서비스ㆍ레저 부문 등으로 성공적인 사업다각화를 이루며 견고한 성장을 거듭해 왔다. 현재 53개의 국내 계열사와 78개의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2011년 말 기준 자산 총액 101조 원, 매출액 35조원을 달성한 한국 10대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co.kr

연락처

한화그룹 홍보팀
변성준 차장
02-729-30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