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충남대에 프로젝트관리 솔루션 HiPMS 기증

뉴스 제공
SK㈜ C&C
2012-01-11 14:20
서울--(뉴스와이어)--SK C&C(대표 정철길 사장, http://www.skcc.co.kr)는 11일, 충남대학교(총장 송용호, http://www.cnu.ac.kr)에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인 HiPMS를 무상 기증했다고 밝혔다.

SK C&C의 대표적 대·중소 협력 성공사례인 HiPMS는 ‘09년 SK C&C가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네오플러스와 공동 개발한 솔루션으로, SK C&C가 기술특허 및 소스코드, 컨설팅, 연구개발장비 등을 제공하고, 네오플러스는 솔루션 개발, 영업·마케팅을 맡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충남대는 이번 솔루션 기증으로 향후 HiPMS에 기록된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관련 히스토리 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됐으며, 교내 신규 IT프로젝트 수립 및 추진 시 빠르고 효율적인 업무수행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솔루션 기증이 이뤄진 배경에는 고객사인 충남대와 IT서비스를 제공하는 SK C&C 간에 상호 신뢰와 합리적 의사결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충남대 차세대통합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이 진행 중이던 지난해 7월 발주처인 충남대는 당시 주사업자인 SK C&C가 프로젝트 관리에 활용하던 HiPMS의 기능에 관심을 보이며 신규개발이 필요한 ‘형상관리업무’를 HiPMS로 대체 가능한지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형상관리업무란 ‘분석/설계개발테스트’에 이르는 형상요소의 특성을 보고서 형태로 시스템상에서 조회·활용하는 것으로, SK C&C가 분석한 결과 해당 업무의 대부분을 HiPMS로 대체 가능했으며, 대시보드(Dash Board) 및 예측기능 등 제안요청서에 없는 추가기능까지 제공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SK C&C는 사업기간 및 비용절감은 물론 산학협력을 통한 기업의 사회환원 차원에서 충남대 측에 HiPMS솔루션을 현물로 무상기증하기로 결정하고 양측간 의견 교환을 통해 진행됐다.

이번 기증식은 11일 충남대 정심화 국제문화회관에서 가진 ‘충남대 차세대 통합 정보시스템 개통식’행사에서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서 충남대 송용호 총장은 “SK C&C의 현물 기증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아울러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이번 솔루션 기증으로 사업관리의 기술적·관리적 측면에서 HiPMS의 우수성을 시장에 재확인 시켰으며, 솔루션 강점을 내세워 향후 대학정보화 시장에서 브랜드 인식을 제고해 경쟁사 대비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일 SK C&C 서비스/제조사업2본부장은 “국립대학 선진화 노력이 활발한 가운데 이번 기증으로 충남대 대학경쟁력 강화에 일조하게 돼 기쁘다”며, “HiPMS의 우수성이 입증된 이번 사례를 활용해 향후 레퍼런스 추가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경영지원팀 언론 홍보 담당
과장 민경동
02-6400-53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