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잡, 건설구직자 협회 인정경력 등록시스템 오픈

뉴스 제공
남부이에스
2012-01-11 16:45
서울--(뉴스와이어)--건설업 전문 구인구직 포털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 대표 양승용)이 온라인 리쿠르팅 업계 최초로 건설관련 협회별 경력 인정 기술자격 등록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그동안 건설 경력 구직자들은 협회에서 인정하는 경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온라인 리쿠르팅 사이트에서 별도의 협회 인정경력을 등록할 프로세서조차 마련되지 않아 별도로 협회경력증명서를 다운받아 이력서에 첨부하는 등 온라인 구직활동에 많은 불편을 감수해야만 했다.

또한 건설기업들도 건설경력자들을 채용할 때 인정경력자를 뽑으려면 해당협회에 일일이 조회해야 하는 등 불편함이 있어 왔다.

이러한 불편사항을 건설전문 취업사이트인 콘잡에서 1,600여 가지의 건설 인정자격분야를 전수조사 하여 DB함으로써 협회인정경력을 위주로한 건설채용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구축된 건설인정경력 등록시스템에는 한국건설기술인협회외에 대한건축사협회, 대한측량협회, 한국건설감리협회, 한국건설기술인협회, 한국건설컨설턴트협회, 한국소방공사협회, 한국전력기술인협회 등 10여개의 협회를 나누어 협회자격등급별 구직자를 검색하기 용이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와 관련해 건설취업 콘잡 양승용 대표는 “건설회사에서는 콘잡의 이력서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기존 사이트와는 차별되는 건설 분야 협회에 경력이 인증된 인재를 손쉽게 채용할 수 있으며, 건설 구직자들은 자사 사이트에서 협회별 경력등급을 등록하게 되면 건설회사 취업률을 높일 수 있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콘잡은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국토일보, 인크루트, 건설일보, 기술인연대 등과 국내주요대학 전산망 100여개를 포함하여 국내 주요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 종합취업포털들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고 건설채용정보를 공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부이에스 개요
(주)남부이에스는 전문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리쿠르팅 서비스 회사이다. 현재 운영중인 건설취업 콘잡은 2000년 6월 개설된 건설분야 전문취업사이트로 60만명의 건설인이 이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설전문 취업 사이트로 년간 10만명의 건설채용이 이루어지고 있고, 매일 평균 200여건의 신규채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njob.co.kr

연락처

지몬(콘잡)
서희정
02-568-5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