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윅스, ‘다이아몬드·모이사나이트 감별기’ 출시

뉴스 제공
이시웍스
2012-01-11 17:23
서울--(뉴스와이어)--모든 여성들의 로망인 다이아몬드에도 짝퉁이 있다.

유사 다이아몬드라고 할 수 있는 모이사나이트가 그것인데 모이사나이트만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매장도 있을 정도로 정식으로 유통되는 제품이기도 하다.

1998년 미국의 C3사에 의해 개발된 모이사나이트는 실제 다이아몬드보다 더욱 반짝일 뿐만 아니라 같은 경도와 특성이 전문가들조차 진품여부를 판별하기 어렵게 한다. 그래서 모이사나이트를 진품으로 판매하거나, 일부 보석상은 모이사나이트를 진품 다이아몬드로 감정하여 재산상의 손실이나 분쟁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범죄에 이용이 되는 경우도 있다.

이를 위해 (주)이시웍스에서는 미국의 오리스넬슨의 신제품인 ‘다이아몬드·모이사나이트 감별기’ DN-1을 직수입하여 출시한다. 기존의 다이아몬드 감별기가 다이아몬드의 진품여부만 가린다면 DN-1은 다이아몬드의 진품 여부는 물론 모이사나이트 감별까지 할 수 있다.

이시웍스 김재인 팀장은 “DN-1은 국내 유일의 모이사나이트 감별기이며 국내 보석관련협회에 납품을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시윅스는 DN-1과 더불어 다이아몬드 감별기인 RCA163도 함께 출시한다.

이시웍스 개요
이시웍스는 2001년 창립이래 블랙박스, 현미경, 캠핑용품 등 다양한 리빙상품을 제조, 유통하는 무역업체이다.

http://www.dcity.net

웹사이트: http://ecwox.net

연락처

이시웍스
김재인 팀장
02-6349-0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