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지주 및 산업은행, 2012년도 조직개편 단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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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업은행
2012-01-12 13:19
서울--(뉴스와이어)--KDB산은금융그룹은 기업공개(IPO) 추진 등 민영화에 대비하여 영업력을 강화하고 기존 조직의 운영 효율성을 제고하는 방향으로 산은금융지주와 산업은행의 조직개편을 단행하였다.

산은금융지주는 기업가치 제고를 위하여 기존 운영 중이던 CIB협의회, Retail협의회를 CB(기업금융), IB(투자금융), PB(개인금융), AM(자산운용) 등 4개의 핵심사업별 협의회로 세분화함으로써 계열사간 유기적 협력체제를 강화하는 한편, 그룹마케팅협의회를 설치하여 전사적 마케팅을 실시하는 등 그룹 영업력을 강화하여 민영화에 대비할 계획이다.

또한 IPO 진행 지원, 사회공헌 확대, 스포츠마케팅 활성화 등을 위해 홍보기능을 강화(홍보팀→홍보실)하였다.

산업은행은 이번 조직개편에서 조직의 신설이 없이 기존 조직의 기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구조조정을 단행하여 기존의 9본부 4센터 44부실을 10본부 5센터 45부실로 개편하였다.

심사능력 제고 및 효율적인 영업지원을 위해 기존의 여신심사센터를 ‘심사평가본부’로 개편하고 산하에 산은경제연구소, 산은기술평가원을 편제하였고, 수신기반 확대 등 개인금융 영업역량 강화를 위해 KDBdirect팀을 ‘KDBdirect센터’로 강화하였으며, PE업무의 역량 강화를 위해‘PE센터’를 독립 조직으로 개편하였다.

특히, 무점포·온라인 영업망을 기반으로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다이렉트뱅킹 강화를 위해 KDBdirect센터 산하에 ‘KDBdirect실’ 및 ‘마케팅지원단’을 편제하여 무점포금융 업무 확대에 대응하고 마케팅 기능을 전문적으로 담당하게 하였다.

또한, 글로벌 CIB에 걸맞는 영업 및 업무처리 방식을 도입하기 위하여 ‘영업프로세스개선단’을 신설하였으며, 사회적 책임강화 및 사회공헌활동 확대 추세에 부응하여 사회공헌팀을 ‘사회공헌단’으로 개편하였다.

산은금융그룹은 이번 조직개편이 기존 조직의 기능 강화 및 효율적인 영업지원을 통해 영업역량을 극대화 하기 위한 것으로, 금융시장 변화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금년 추진중인 기업공개(IPO)에 대비한 것임을 강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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