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국가자격시험 사회복지사 수험자들 내복 꼭 입어야

뉴스 제공
한국산업인력공단
2012-01-13 08:3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송영중) 주관 국가자격시험 중 올해 첫 시험인 사회복지사 1급 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자들이 추위 때문에 애를 먹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험장으로 사용되는 학교시설의 실내온도가 정부의 에너지 절약 지침에 따라 18도로 제한되기 때문이다. 설상가상으로 최근 몇 년간 기승을 부린 늦추위가 올해도 지속될 경우, 수험자들의 체감온도는 크게 떨어지게 된다.

공단은 보건복지부와 협의해 시험일을 지난해 보다 2주 늦은 2월 5일로 정하고, 지난해 10월부터 난방시설이 양호한 학교를 시험장으로 확보하는 등 노력을 기울였지만, 추위로 인한 수험자들의 불편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공단의 김홍달 전문자격팀장은 “시험일을 더 늦추고 싶었지만, 대학 졸업을 앞둔 수험생들의 취업 시기를 감안할 수밖에 없었다”며, “수험자들이 내복, 손난로 등 방한용품을 충분히 갖춰 시험에 응시할 것”을 부탁했다.

공단은 시험일 이전 이 같은 주의사항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3만여 명의 모든 접수자에게 안내하기로 했다.

한편, 사회복지사 시험시간은 올해부터 1문제당 50초에서 1분으로 늘어난다. 타 자격시험과 형평성을 유지하고 평가의 적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다. 공단은 이 밖에도 문제 난이도 검증을 위한 모의시험요원 제도 도입, 시험 후 시험문제와 가(假)답안 공개 등 국가자격시험의 공신력을 높이기 위한 개선책도 내놓았다. 김 팀장은 “다른 시험보다 여성과 장애인 수험자가 많은 점을 감안해 화장실과 편의시설 확보에도 최선을 다했다”고 전했다.

사회복지사1급 시험과 관련된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국가자격시험(www.Q-net.or.kr) 사회복지사1급 홈페이지 또는 HRD고객센터(☏1644-8000)로 연락하면 된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개요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근로자 평생학습 지원과 직업능력개발훈련, 자격검정, 기능장려 사업 및 고용촉진 등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1982년 한국직업훈련관리공단이 설립되었고, 1987년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으로, 1998년 지금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소속 기관은 6개 지역본부, 18개 지사가 있다. 현재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에 본부가 있고, 울산광역시 혁신도시로 이전할 예정이다. 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을 역임한 송영중 이사장이 2011년부터 공단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rdkorea.or.kr

연락처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문자격팀
02-3271-9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