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I, “무료 LabVIEW로 교육 듣고 스펙도 쌓자”

- 한국NI, 2012 상반기 다양한 LabVIEW 교육 선보여

2012-01-13 09:22
서울--(뉴스와이어)--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한국NI)는 2012년 상반기 동안 다양한 LabVIEW(랩뷰) 무료 강좌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LabVIEW는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로 초보자도 손 쉽게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전 세계 110여개 국가 6000 여 개 대학 및 삼성, 포스코 등 국내 주요 대기업에서 쓰이고 있다.

한국NI에서 제공하는 LabVIEW 무료 기초 교육은 LabVIEW 시작하기, LabVIEW 자격증 설명회 등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자격증 설명회 강좌 수강 후 LabVIEW 국제 인증 시험 1단계인 CLAD(Certified LabVIEW Associate Developer)를 응시하면 약 19만원 상당의 응시료가 면제된다.

한국NI 교육센터 담당자는 “LabVIEW는 자동화 기기나 로봇, 의료기기 개발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개발 업무에 자주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특히 국내에서도 사용범위가 확대되고 있어 LabVIEW 교육에 대한 관련 직장인의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라고 말하며, “한국NI 교육센터를 통해 4년 동안 5181명의 수강생이 LabVIEW를 비롯한 다양한 과목의 정규 교육을 수료하였으며, 특히 LabVIEW 국제 인증 자격증에 합격한 수강생 중 국내외 유수의 기업에 취업한 수강생이 눈에 띄게 늘고 있습니다. 취업과 이직이 어려운 시기에 이번 한국NI 교육센터에서 마련한 LabVIEW 무료 교육과 관련 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기울여 보길 바랍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LG전자에서 근무중인 김민지 주임연구원은 “LabVIEW는 교육 즉시 업무에 적용가능하며 반드시 필요한 교육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한국NI의 정규 교육을 통해 LabVIEW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라고 교육 수강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국NI 교육센터는 부산, 대전, 서울에 교육센터를 두고 있으며 무료교육뿐만 아니라 NI 국제인증 자격 프로그램 등 다양한 유료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niedu.co.kr를 방문하길 바란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개요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주)는 컴퓨터 기반 계측 및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대표 제품은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데이터 수집 보드, 모듈형 계측기 등이 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본사와 40개 국의 지사에서 6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Fortune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ni.com/korea

연락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이소라 사원
02-3451-34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