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SI 및 광고, 건설 분야에서 비계열 독립기업에 사업기회 개방

뉴스 제공
LG 코스피 003550
2012-01-16 11:07
서울--(뉴스와이어)--LG는 16일 SI(시스템통합), 광고, 건설 분야에서 비계열 독립기업에 사업기회를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LG는 보안성, 시급성 및 효율성을 담보하지 않는 거래에 대하여 이 같은 사업 분야에서 비계열 독립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올해 2분기부터 점진적으로 상장계열사부터 경쟁입찰을 실시하기로 했고, 하반기 이후 일정규모 이상의 비상장계열사에도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 SI(시스템 통합)분야에서는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을 제외한 분야
▲ 광고분야에서는 이벤트, 홍보물제작 분야
▲ 건설 분야에서는 제품 생산 공장 및 연구개발 시설 이외의 공사 분야 등에서 ‘경쟁입찰’을 실시하겠다는 것이다.

이로써 LG상장계열사들이 발주하는 SI, 광고, 건설 분야에서 비계열 독립기업들은 공정하게 경쟁에 참여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된다.

한편 LG전자, LG화학, LG디스플레이 및 LG유플러스에 내부거래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는 ‘내부거래위원회’를 설치할 계획이다.

LG관계자는 “이번 조치를 계기로 비계열 독립기업들에게 경쟁입찰을 통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개방하는 등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을 지속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비계열독립기업: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자산총액 5조 이상)에 속하지 않고, 공정거래법상 계열회사가 아닌 회사를 말함.

웹사이트: http://www.lg.co.kr

연락처

LG 홍보팀
최두희 사원
02-3773-2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