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애니메이션센터, 겨울방학 맞아 저렴한 가격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마련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2-01-17 09:49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이사 변보경)가 운영하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많은 학생들이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색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남산에 위치한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여타 문화시설과 달리 애니메이션이라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한 제작 체험, 영상, 전시 등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물체를 조금씩 움직여가며 촬영하는 애니메이션 제작 체험 ▲어린이·청소년의 성장스토리를 담은 장편 애니메이션 <소중한 날의 꿈> 상영 ▲<조관제 리빙 카툰전> ▲만화의집 자료 열람 ▲증강현실을 이용한 캐릭터와 사진찍기 등이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 공간은 서울애니시네마, 전시실, 캐릭터체험전시실1·2, 만화의집 등으로 구성된다.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제작체험’은 45~50분 내에 직접 만든 나만의 캐릭터로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제작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서 캐릭터체험전시실2에서 운영되며, 비용은 1인당 2,000원이다.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이란 움직이지 않는 물체(인형 등)를 조금씩 움직여가며 촬영한 후 촬영된 이미지를 연속적으로 돌려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것으로 애니메이션의 장르 중 하나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연중 상설로 운영되는 체험 프로그램인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은 클레이를 재료로 활용한 애니메이션으로 클레이 애니메이션이라고도 불리며, 유명 작품으로는 아드만 스튜디오의 <치킨런> 등이 있다.

참가학생들은 재료로 주어지는 5색의 클레이로 다양한 색을 혼합해 본인이 원하는 캐릭터를 만든 후 축구장, 뽀로로 방과 같은 세트에서 연속해 20~30컷을 촬영, 애니메이션 동영상으로 제작한다.

본인이 만든 동영상은 캐릭터체험전시실의 네이버 까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댓글로 메일주소를 기재해놓으면 본인의 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어린이·청소년 장편 애니메이션 <소중한 날의 꿈>은 29일(일)까지 센터 내에 위치한 국내 최초의 애니메이션 전용극장인 서울애니시네마에서 상영된다.

<소중한 날의 꿈>은 1970년대를 배경으로 우리 부모님 세대의 소중했던 순간을 아름다운 풍광과 함께 그려낸 어린이·청소년 성장 스토리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소중한 날의 꿈>에선 달리기에서만은 한 번도 져 본 적 없던 고등학생 이랑이 교내 경기에서 추월당하자 경쟁에서 지는 것이 두려워 일부러 넘어진 후 육상을 포기하고, 서울에서 전학 온 수민과 우주비행을 꿈꾸는 철수를 만나 장래의 꿈을 이야기하면서 자신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과정을 통해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잔잔하게 그려내고 있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내 전시실에서는 데뷔 40주년을 맞은 조관제 화백이 ‘가족’이라는 주제로 마련한 기획전시 <조관제 리빙 카툰전>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 센터 옆에 위치한 ‘만화의집’에선 문화콘텐츠 관련 도서 및 영상자료가 구비되어 있어 방문자들이 관련 자료를 자유롭게 열람 또는 시청할 수 있다.

더불어 대한민국 100대 캐릭터인 디오라마가 전시돼 있는 캐릭터체험전시실1에서는 근래 스마트폰 등에서 활용되는 증강현실을 활용해 뽀로로나 디보 등의 캐릭터와 사진을 찍어 본인의 이메일로 전송해 볼 수도 있다.

또한 TV시리즈 애니메이션 <장금이의 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활용해 만든 ‘캐릭터화장실’은 만화 캐릭터들을 한데 모은 곳으로 아이와 어른 모두 즐거워하는 이색적인 공간이다.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관계자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산업 발전을 위한 문화콘텐츠 전문 지원기관인 동시에 학생 및 일반 시민들이 저렴하게 실내에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문화공간이기도 하다”며 “겨울방학을 맞아 준비한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창의적인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많은 어린이·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지하철 4호선 명동역 1번 출구 남산공원 방향에 위치해 있으며,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http://www.ani.seoul.kr와 전화번호 02-3455-8341~2, 83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인프라지원팀 임주혜
02-3455-8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