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이베이(eBay) 창업교육 개최

2012-01-18 09:01
대구--(뉴스와이어)--중소기업청으로부터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영문 교수)은 세계 최고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이베이(ebay)에서의 1인 창업에 관심 있는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1월 20일(금) 14시부터 17시까지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 수산관 205호에서 ‘이베이(eBay)에서 창업하기’ 교육을 개최한다.

최근 전세계 39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이베이(www.ebay.com)에서 상품을 판매하려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베이(ebay)는 국내 대표적인 오픈마켓이라고 할 있는 옥션과 G마켓을 인수한 회사이며, 약 3억 5천만명 이상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이다.

또한 이베이(ebay)는 전 세계의 바이어(buyer)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사이트 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이베이(ebay)에서 상품을 판매하면서 동시에 해외 바이어(buyer)들과 연결되어 안방에서 해외로 수출도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창업교육에서는 이베이(ebay) 회원가입에 대한 실무교육, 셀러(seller)가 알아야 하는 필수지식, 상품 등록에 대한 실무교육, 상품등록 후 관리 및 운영, 이베이에서 매출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의 김영문 단장이 강의를 한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 100명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개요
2011년 중소기업청 지정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각종 교육, 특강, 행사, 지원 등으로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있다.
연락처

창업지원단 창업유전자개발센터
오민지 매니저
053-620-20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