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중국 홍기소프트와 MOU체결

- 한컴, 중국 최대의 리눅스 전문 기업 ‘홍기소프트’와 ‘씽크프리’ 중국진출 나서

- 한컴, 모바일/클라우드 오피스 분야의 해외 시장 개척 가속화할 것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12-01-18 09:31
서울--(뉴스와이어)--(주)한글과컴퓨터(www.hancom.co.kr, 대표이사 이홍구, 이하 한컴)는 ‘씽크프리’의 중국진출을 위해 중국 최대의 리눅스전문 기업인 ‘홍기소프트(Red Flag Software Co, Ltd)’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MOU를 계기로 양사는 모바일/클라우드 오피스의 선도적 제품인 ’씽크프리 모바일‘과 ’씽크프리 서버‘를 중국시장에 공급하게 된다. 한컴은 이번 MOU를 통해 향후 잠재 성장성이 높은 중국 시장에 영향력 있는 파트너를 통해, 모바일 및 클라우드 오피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기소프트는 중국 정부기관인 중국 과학원이 대주주로, 중국 정부로부터 리눅스를 연구 개발하고 보급하는 역할을 부여 받아 중국에서 최대의 오픈소스 기업으로 손꼽히는 전문 SW기업이다. 서버 및 PC분야에서 다양한 중국어 솔루션을 제공 중인 홍기소프트를 통해, 양사는 ‘씽크프리’의 타겟 시장에 적합한 다각적 사업 모델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컴의 이홍구 대표는 “이번 홍기소프트와의 제휴를 통해 한컴은 중국시장에 ‘씽크프리’를 본격 진출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바일 및 클라우드 오피스 시장의 세계적 성장성이 높은 가운데, 한컴은 이 같은 적극적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차세대 오피스 분야에서 앞선 포지션을 점유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컴퓨터
허지연
02-3424-59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