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2012 국가정보화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2-01-19 10:09
서울--(뉴스와이어)--행정안전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김성태)은 2012년도 국가정보화사업의 추진방향과 발주일정에 대해 관련업계를 대상으로 1월 19일(목)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주요 사업의 조기 발주를 도모하여 IT기업의 경기활성화를 지원하고, 공정한 사업참여 기회를 제공, 관계기관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추진한다.

설명회에서는 2012년 한해 동안 진행할 국가정보화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발주일정, 관련 지침 및 제도, 예산 규모 등 기업에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별도의 상담창구를 마련하여 개별 상담을 진행하는 등 업체별로 상이한 사업추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상담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번에 제공하는 사업정보는 국민편의, 경제활성화 등의 사업에 총 1천억 이상을 투입할 전자정부지원사업을 비롯 u-서비스사업, 국가DB 구축사업 및 공공정보 품질진단·개선 관련 사업 등이 해당된다.

한편 이날 설명회와 함께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하기 위한 ‘국가정보화사업 중소기업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한다.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은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SW 기업 배출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중소기업과의 공생발전을 위한 제도 개선 및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책홍보부
김지연
02-2131-07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