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종합 놀이공간, 이제는 스마트폰에서도 인기몰이

- 인터넷 놀이공간 지오피아, 모바일 환경구축으로 관심 확대

뉴스 제공
지오피아
2012-01-19 13:55
서울--(뉴스와이어)--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오락과 여가 콘텐츠 사이트들이 스마트폰에서도 인기몰이 중이다.

언제부턴가 일상생활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인터넷.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보급량이 급격히 늘어 인터넷 접속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게 되며 생활 속 인터넷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이 때문에 인터넷 공간은 또 하나의 세상으로 인식되곤 하는데, 이 때문에 뉴스, 날씨, 분야별 정보 등 종합적인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포털사이트들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기도 하다. 그러나 최근에는 종합적인 포털사이트에서 나아가 좀 더 세분화된 분야별 콘텐츠 제공 사이트들이 인기를 얻으며 스마트폰에서도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분야별 콘텐츠 제공 사이트 가운데는 주식회사 지오피아(대표 최경재)가 운영 중인 커뮤니티 사이트 ‘지오피아(www.geopia.com)’가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힌다. 1999년 ‘가상공간과 현실 공간의 연결역할’과 ‘커뮤니케이션 도구의 지속개발’을 모토로 서비스를 오픈한 지오피아는 꾸준한 콘텐츠 개발을 반복하며 현재 실시간채팅, 미팅, 자료실, 게시판, 재택알바 등의 오락 커뮤니티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을 통해 여가시간을 활용하는 콘텐츠 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고, 사용자 편의를 위한 업데이트로 진화의 단계를 거치며 ‘온라인 종합 놀이공간’의 메카로 알려져 있다.

특히 최근에는 지오피아만의 독특한 포토커뮤니티 ‘포토배틀’을 안드로이드 어플로 출시하며 웹뿐만 아니라 모바일 경쟁력도 강화했다. 포토배틀은 인터넷 상에 많이 있는 사진들 중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만한 사진들이 잘 정리된 곳이 없어 이에 착안하여 개설된 메뉴로, 50,000개 이상의 방대한 사진량과 내가 만드는 순위, 강력한 캐시 기능을 통한 인터넷 접속 최소화 및 사용성 극대화 등이 특징이다. 채팅과 회원 간 쪽지 커뮤니케이션 역시 모바일에서도 강점으로 꼽힌다. 지난해 런칭한 재능알바는 특이하고 개성 있는 재능들이 많은 거래가 성사되며 재택알바로 메뉴를 변경하여 보다 사용범위를 넓혔다.

지오피아 최경재 대표는 “온라인이 또 하나의 생활공간이 되며 실제 생활과 같이 인터넷을 통한 업무와 여가의 구분이 확실해지고 있는데, 지오피아는 여가의 수요를 충족할만한 환경 제공이 완벽히 마련되었다는데 의의를 둔다”며 “향후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기보다 실제 이용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로 질을 높이는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오피아는 정보거래 시장을 표방하는 인포마스터로 출발해 온라인 장터를 웹에 구현한 서비스를 국내 처음 시행하고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한 바 있으며, 순위라는 명제를 검색사이트에 적용시킨 독특한 서비스로 일일 10만 페이지뷰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업계에서는 꾸준한 신규 아이템 개척과 성공으로 주목 받는 기업이기도 하다.

지오피아 개요
인터넷 전문기업 (주)지오피아는 채팅 및 음악바송 사이트인 '지오피아'(www.geopia.com), 재미있는 알바 '알바리아'(www.albaria.co.kr), 개미들의 주식이야기 '에이토크'(www.atalk.co.kr)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지오피아: http://www.geopia.com/

웹사이트: http://www.geopia.com

연락처

지오피아
최경재 대표
02-786-8200, 011-3719-6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