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AMD 듀얼코어 기반 새 블레이드서버 ‘LS20’ 공급

서울--(뉴스와이어)--한국IBM(대표 이휘성)은 오늘 AMD 듀얼코어 기술에 기반한 새로운 블레이드 서버인 'LS20'을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한국IBM은 이와 함께 기존 IBM의 클러스터링 솔루션인 'e서버 클러스터 1350'에서 차세대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 싱글 및 듀얼코어 서버를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는 업계 최초로 AMD 듀얼코어 기술을 클러스터링 솔루션에 포함시키는 것으로서, 이로써 인텔, AMD, 파워칩 등 다양한 기반의 서버를 연결한 클러스터 시스템 구성이 가능해졌다는 의미가 있다.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 블레이드 서버는 유연성과 강력한 성능을 겸비,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데 최적의 선택이 되고 있다. IBM의 AMD 옵테론 기반 LS20 블레이드 서버는 IBM e서버 블레이드센터와 결합되어 뛰어난 프로세서 성능 및 가용성을 통해 고성능 컴퓨팅 능력을 제공한다. 이 때문에 LS20은 고성능 클러스터링 애플리케이션 운영에 가장 이상적인 컴퓨트 노드(compute node, 클러스터링 시스템을 구성하는 개별 서버)로 꼽히고 있다.

IBM의 '클러스터 1350' 솔루션은 관련 업계의 클러스터링 솔루션 중 가장 광범위한 종류의 노드와 스위치를 제공하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는데, 이번 발표로 고객들은 노드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돼 고성능의 메모리 사용량이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클러스터 1350'은 다양한 플랫폼의 서버들이 표준 규격에 통합됨으로써 특히 관리가 용이하며, 다양한 종류의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다룰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온 디맨드 컴퓨팅 환경 구축을 위한 최선의 선택이 되고 있다. 현재 클러스터 1350은 금융서비스, 제조산업, 정유, 생명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한편 IBM은 클러스터 1350 이 듀얼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또다른 서버인 'IBM e서버 326'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또한 POWER 기반의 IBM e서버 오픈파워 710 및 720 서버들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710 및 720 서버들은 POWER 기반의 IBM e서버 블레이드센터 JS20 으로 구성된 클러스터링 시스템에서 관리 노드 및 스토리지 노드로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ibm.com/kr

연락처

홍보실 이진수 02-3781-5499,011-898-54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