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본격적인 한국관광 도약을 위한 해외지사장회의 개최

뉴스 제공
한국관광공사
2012-01-24 12:25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1,000만 외래관광객 시대를 맞아 2012년을 본격적인 한국관광 도약의 해로 삼기 위해서 2012 해외지사장 회의를 오는 1월 25일부터 28일까지 공사 본사 및 여수엑스포 현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해외지사장 회의는 19개국 28개 해외지사장들이 참가하여 ‘외래관광객 1,100만명 유치’와 ‘관광수입 117억불 달성’이라는 2012년 공사 경영목표 조기달성을 위해 해외마케팅 전략 및 주요사업을 논의하고 해외지사 우수마케팅 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성공적인 2012 여수세계박람회 행사를 위해 조직위원회와 박람회 홍보마케팅 방안을 협의한다. 공사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여수세계박람회와 여수, 순천 등 주변 관광지의 매력에 흠뻑 취할 수 있는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찾아 적극 홍보함으로써 여수세계박람회를 전 세계인들에게 관광한국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공사는 해외지사장회의에서 발표할 2012년 주요 해외마케팅 과제와 실행계획에 ‘외국인 개별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중화권 온오프라인 프로모션과 일본 개별재방문객 대상 지방.신규소재 홍보마케팅 강화, ‘고부가가치 관광 마케팅 강화’를 위한 2012 Korea Convention Year 특별마케팅과 의료관광 원스톱 서비스체계 마련 등 기존 마케팅과 차별화된 내용을 선보여 그 결과가 주목된다.

한국관광공사 정연수 해외마케팅실장은 “최근 수년간 보였던 외래방한객 수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도록 노력하면서 또한 1천만명 관광시대에 걸맞는 질적인 성장을 위해 새로운 시각으로 마케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박정하 마케팅기획팀장
02-729-943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