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여수엑스포 입장권 20만장 구입

- 전국 네트워크 활용한 국민 참여 지원 … 엑스포 성공적 개최에 기여

- 차량 구매 고객 증정 및 저소득층•소외 이웃 전달로 여수 방문 기회 제공

- “성공적 개최 지원으로 국민 성원에 보답하겠다”, 정몽구 회장 의지 반영

뉴스 제공
현대자동차 코스피 005380
2012-01-26 11:00
서울--(뉴스와이어)--현대차그룹이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국민들의 참여를 지원한다.

현대차그룹은 26일 서울 양재동 사옥에서 현대차그룹 김용환 부회장과 여수엑스포 조직위원회 김근수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2 여수세계박람회 입장권 20만장을 구입하기로 하는 약정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구입한 입장권 20만장을 차량 구매 및 방문 고객에게 증정함으로써 전국에서 여수엑스포를 찾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저소득층 및 소외 이웃에게도 전달해 엑스포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 고객뿐만 아니라 중국 고객에게도 입장권을 증정함으로써 여수엑스포의 해외 방문객 증가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이는 여수엑스포 글로벌 파트너인 현대차그룹이 전국적인 판매 네트워크를 활용, 국민들의 엑스포 참여를 지원함으로써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에 보다 실질적으로 기여하기 위함이다.

또한, ‘여수엑스포의 성공적 개최 지원을 통해 국민 성원에 보답하겠다’는 현대차그룹 정몽구 회장의 확고한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정몽구 회장은 여수엑스포의 명예위원장으로서 세계 각국을 방문하여 엑스포 유치에 공헌했으며, 여수 유치가 확정된 후에는 건설 현장까지 직접 찾아 점검하는 등 각별한 애정을 보여왔다.

현대차그룹 김용환 부회장은 약정식에서 “ 현대차그룹은 글로벌 파트너로서 여수엑스포 성공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입장권 증정을 통해 국민들의 관심이 모이고 전국의 현대차그룹 고객들이 한 분이라도 더 여수에 찾아오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근수 여수엑스포 사무총장도 “1등급 후원사 참여, 현대자동차그룹관 건립·전시에 이어 박람회 성공 개최에 대한 현대차그룹의 관심과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현대차그룹은 전 세계에서 그룹의 역량을 총 동원해 여수엑스포의 유치를 지원했으며, 지난해 9월에는 최상위 등급의 공식 후원사인 글로벌 파트너로 참여하는 등 여수엑스포를 후원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입장권 구매는 물론 박람회 기간 중 행사 및 업무용 차량을 제공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수엑스포를 후원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12월부터 국내는 물론 CNN과 BBC 등 해외 유수 매체를 통해 방영되는 TV광고에 여수세계박람회를 홍보하는 내용을 삽입해 전 세계인에게 여수세계박람회를 적극 알리고 있다.

또한 엑스포 전시장 내에 1,398㎡ (약 423평) 규모의 현대자동차그룹관을 건립, 엑스포 기간 동안 현대자동차그룹의 비전인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동행’을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관람객들에게 선사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여수엑스포 입장권 증정과 관련, 해당 차종과 일정 등 구체적인 증정 계획을 홈페이지와 전국 각 지점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개요
현대자동차는 국내 최초로 독자 모델 포니를 개발하며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다. 세계 200여 개국에 자동차를 수출하고 글로벌 생산기지를 건설해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세계 최초 양산형 수소차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를 론칭해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선도적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견인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com

연락처

현대기아자동차 뉴미디어팀
02-3464-2148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현대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