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세계 최초 듀얼 코어 자이로스코프 출시

- 각기 다른 사양 ∙ 기능 동시에 처리∙∙∙ 휴대전화 ∙ 태블릿 UI와 이미지 안정화 구현

2012-01-26 13:19
서울--(뉴스와이어)--다양한 전자기기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세계적 반도체 회사로 소비자 및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용[1] MEMS(Micro-Electro-Mechanical Systems) 분야의 선도업체인 STMicroelectronics(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NYSE:STM)는 사용자 동작 인식과 카메라 이미지 안정화를 구현하는 업계 최초의 듀얼 코어 자이로스코프(Gyroscope)를 출시했다.

이에 따라 장비 제조사는 ST의 혁신적인 시스템 아키텍처로 단 한 개의 자이로스코프를 사용해 두 가지의 다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제품 크기, 시스템 복잡성, 모바일 폰, 태블릿, 기타 스마트 소비자 기기의 가격 등을 줄일 수 있다.

ST의 듀얼 코어 자이로스코프는 초소형 4x4x1mm 패키지에 두 개의 다른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최적화와 분리된 아웃풋 출력 경로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채택했다. 새로운 자이로스코프는 동작 인식은 물론 더 선명한 모바일 카메라 사진을 위한 광학 이미지 안정화를 동시에 제공한다.

ST의 아날로그, MEMS, 센서 그룹의 사업본부장 겸 그룹 부사장인 베네디토 비냐(Benedetto Vigna)는 “휴대전화와 태블릿 제조사는 두 가지의 각기 다른 사양을 가진 두 개의 지정 센서를 사용하는 대신, 동작 인식과 카메라 이미지 안정화 두 기능을 동시에 처리하는 한 개의 자이로스코프를 사용해 안정된 성능, 슬림한 폼팩터, 비용 절감 등을 구현하게 됐다”고 전했다.

배터리로 작동하는 휴대용 장치의 전력 제약 문제를 해결한 ST의 신형 자이로스코프는 절전 및 대기 모드 기능과 효율적인 전력 관리를 위한 내장형 FIFO(first-in first-out) 메모리 블록을 채택했다. 센서는 독립형 I2C와 SPI 인터페이스를 통해 데이터를 출력하고 저역 및 고역 통과 여과기 등의 디지털 내장형 설정 기능이 추가로 제공된다. 이 신형 자이로스코프는 온도 센서를 내장했으며 2.4V~3.6V 사이의 모든 공급 전압대에서 작동이 가능하다.

ST의 L3G4IS 듀얼 코어 자이로스코프는 현재 샘플이 제공되며 양산은 2012년 2/4분기로 예정돼 있다. 1,000개 단위 주문 시 개당 가격은 3.9달러로 책정돼 있으며 더 큰 단위 주문 시 ST 영업소에 문의 가능하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개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혁신적인 반도체 솔루션을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세계적인 선도업체이다. ST는 자사의 방대한 기술, 설계 전문기술 및 IP 포트폴리오 통합, 전략적 협력업체와 강력한 제조시설 등을 활용하여 멀티미디어 컨버전스 및 전력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명실상부한 선도업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T의 2010년도 매출은 103억 5,000만 달러이다. ST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st.com를 참조하라.

웹사이트: http://www.st.com

연락처

홍보대행 TEXT100
정혜민 AE
02-2084-92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