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선영아 사랑해' 마이클럽 인수…종합쇼핑포털로 간다

뉴스 제공
다나와 코스닥 119860
2012-01-26 14:41
서울--(뉴스와이어)--쇼핑 포털 업체 다나와(대표 성장현, 손윤환)는 25일 동양온라인(대표 정인수)의 여성 커뮤니티 사이트 ‘마이클럽닷컴(www.miclub.com)'을 인수하는 자산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이클럽은 2000년 1월에 설립된 여성 포털 인터넷사이트로 초기 ‘선영아 사랑해’라는 독창적 캠페인을 통해 이슈가 된 업체다. 현재 180만 명의 충성도 높은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예/시사, 결혼정보, 뷰티/헬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에 특화되어 있다.

향후 다나와는 기존 회원 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는 한편 여성 유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며 다나와와 마이클럽 간 상호 유기적인 연동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다나와가 일 5만 명의 순도 높은 방문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마이클럽 인수를 통해 온라인 내 영향력을 한층 강화하고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보고 있다. 그간 축적된 다나와의 콘텐트 및 정보 생산 역량에 커뮤니티가 더해지면 상호간 시너지 효과가 크다는 것이다.

다나와 고철현 상무는 “마이클럽은 국내 대표적인 여성 커뮤니티 사이트로 남성 중심의 사이트인 다나와와 상호 보완 효과를 내기에 적합하다”며 “회원들이 마이클럽을 더욱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뒷받침 하는 한편 쇼핑 콘텐트 등 다나와의 경쟁력 있는 서비스와 연계하여 규모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또 고상무는 “이번 인수로 다나와는 종합쇼핑포털의 초석을 다지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나와 개요
다나와는 대한민국의 상품 가격 및 정보 제공 업체이다. 2000년 디지털 카메라 가격비교 사이트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법인 전환, 2011년 기업공개 했다. 다나와는 많은 온라인/오프라인 쇼핑몰들과의 제휴를 통해 2억5천만 건이 넘는 국내 최대 수준의 상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주)다나와컴퓨터, (주)늑대와여우컴퓨터, (주)디피지존이 있으며 마이클럽 등 경졍력 있는 서비스를 인수해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nawa.com

연락처

다나와 마케팅팀
유희범
070-4033-60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