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 ‘생각하며 배우는 대학물리학’ 출간

- 스스로 생각해야만 물리학 원리를 깨우칠 수 있다!

뉴스 제공
한빛미디어
2012-01-27 13:09
서울--(뉴스와이어)--물리학은 자연과학의 가장 기초가 되는 학문으로, 자연과학이나 공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과목이다. 과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은 스스로 생각해가며 공부해야만 그 원리를 깨우칠 수 있다. 스스로 판단하여 길을 찾은 경우에는 오랜 시간이 지나도 그 길을 또렷하게 기억하는 반면, 누군가가 가르쳐 주는 대로 따라간 길은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기억에서 사라진다. 스스로 생각하느냐 그렇지 않느냐의 차이도 이와 같다고 할 수 있다.

한빛미디어에서 출간한 ‘생각하며 배우는 대학물리학’은 이렇게 스스로 생각하며 물리학을 깨우칠 수 있도록, 생각하고 넘어가야 할 중요한 개념이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물음’, 중요하지만 다소 어렵다고 판단되는 내용을 담은 ‘참고’, 스스로 실력을 확인해 볼 ‘연습문제’ 등 다양한 구성 요소를 배치하였다. 또, 형식이나 내용면에서의 번역서의 한계를 개선하여 국내 실정에 맞게 내용을 구성하고 방대한 물리학의 이론을 학습자가 개념을 차근차근 이해할 수 있게 내용을 전개하고 있어 대학교재로 적합하다.

‘생각하며 배우는 대학물리학’은 ‘물리학 = 어려운 과목’이라는 인식으로 물리학을 잘 배우고 싶지만 꺼려왔던 학습자에게 물리학도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다는 생각을 심어줄 좋은 학습서가 될 것이다. 도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빛미디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빛미디어는 ‘생각하며 배우는 대학물리학’을 시작으로 기본이 튼튼한 공학도 양성을 위한 수학, 물리학, 공학 기초 등 이공계 교양 교재 개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빛미디어 개요
한빛미디어(주)는 지난 16년 동안 국내 컴퓨터/정보통신 분야의 성장과 더불어 IT 전문가들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책으로 출간하면서 해당 분야의 IT 개발자들과 함께 발전해 왔다. 또한 미국 오라일리사의 한국 비즈니스 파트너로 원서 수입과 번역을 통해 앞서가는 IT 전문가들과 프로그래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왔다. 현재 IT 전문 서적에서 나아가 일반인을 위한 컴퓨터활용/OA 서적, 그래픽 서적, 그리고 IT관련 자격증 서적까지 누구나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출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bit.co.kr

연락처

한빛미디어 마케팅팀
대리 박주훈
02-2128-87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