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국내 최초 페이스북 연계 ‘소셜커머스’ 서비스 런칭
인터파크(대표 이기형, http://www.interpark.com)가 한국 전자상거래 사이트 최초로 페이스북 친구들과 쇼핑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인터파크 소셜 서비스’를 런칭했다.
‘인터파크 소셜 서비스’는 도서, 공연, 쇼핑에서 주로 사용되는 위시리스트와 리뷰에 소셜 네트워크를 적용하여 페이스북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또한 고객이 상품을 구매할 때, 상품정보와 함께 이 상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내 친구들 목록이나, 친구가 작성한 리뷰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지난 9월 페이스북이 ‘F8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타임라인’ 등의 신기능을 최초로 적용한 사례로 페이스북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상품페이지에 적용된 ‘소셜Wish’, ‘소셜Review’ 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터파크에서 도서나 상품을 쇼핑하면서 등록한 ‘소셜Wish’와 ‘소셜Review’는 페이스북 타임라인 내에 독립된 앱(App)으로 정리되어 있어 페이스북 내에 ‘나만의 서재’나 ‘공연관람 앨범’을 시간 순서대로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인터파크 이인상 홍보팀장은 “페이스북을 활용한 ‘인터파크 소셜 서비스’는 소셜네트워크가 커머스와 결합하여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친구들간의 추천을 활성화시키는 진정한 의미의 소셜커머스”라며, 앞으로도 상품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SNS연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incorp.interpar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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