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국내 최초 페이스북 연계 ‘소셜커머스’ 서비스 런칭

뉴스 제공
인터파크 코스닥 035080
2012-01-30 09:06
서울--(뉴스와이어)--‘신제품 마케팅 업무를 맡게 된 31세 곽도현대리. 곽씨는 제품 마케팅에 적합한 책을 구하기 위해 평소 멘토로 생각하는 선배들의 페이스북을 살펴본다. 페이스북에 적용된 인터파크 소셜 서비스에는 선배들이 평소 인터파크 도서에서 위시리스트에 등록하거나 리뷰를 작성한 도서 목록이 시간 순서대로 기록되어 있기 때문이다.’

인터파크(대표 이기형, http://www.interpark.com)가 한국 전자상거래 사이트 최초로 페이스북 친구들과 쇼핑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인터파크 소셜 서비스’를 런칭했다.

‘인터파크 소셜 서비스’는 도서, 공연, 쇼핑에서 주로 사용되는 위시리스트와 리뷰에 소셜 네트워크를 적용하여 페이스북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또한 고객이 상품을 구매할 때, 상품정보와 함께 이 상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내 친구들 목록이나, 친구가 작성한 리뷰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지난 9월 페이스북이 ‘F8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타임라인’ 등의 신기능을 최초로 적용한 사례로 페이스북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상품페이지에 적용된 ‘소셜Wish’, ‘소셜Review’ 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터파크에서 도서나 상품을 쇼핑하면서 등록한 ‘소셜Wish’와 ‘소셜Review’는 페이스북 타임라인 내에 독립된 앱(App)으로 정리되어 있어 페이스북 내에 ‘나만의 서재’나 ‘공연관람 앨범’을 시간 순서대로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인터파크 이인상 홍보팀장은 “페이스북을 활용한 ‘인터파크 소셜 서비스’는 소셜네트워크가 커머스와 결합하여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친구들간의 추천을 활성화시키는 진정한 의미의 소셜커머스”라며, 앞으로도 상품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SNS연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incorp.interpark.com

연락처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신화
김기연
02-3270-79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