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애니시네마, 80년 세월을 넘어 새롭게 탄생한 ‘틴틴’ 상영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2-01-30 09:45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이사 변보경)는 1920년대 후반에 발표되어 지금까지도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만화 ‘땡땡의 모험’을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재탄생시킨 <틴틴 : 유니콘호의 비밀>을 2월 1일(수)부터 2월 19일(일)까지 국내 최초의 애니메이션 전용극장인 서울애니시네마에서 상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애니시네마는 서울시 중구 예장동의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내에 위치하고 있다.

‘땡땡의 모험’은 벨기에 작가 에르제가 1929년부터 신문 연재를 통해 큰 인기를 얻었고, 1930년 첫 권을 시작으로 총 24권의 단행본이 발간되어 50개국의 언어로 전세계 60개국에서 3억 부 이상이 팔리며 어린이와 어른들 모두에게 세계 최고의 교양 만화로 자리잡은 작품이다.

각 권마다 호기심 많고 모험심이 강하며 재치 넘치는 소년 기자 ‘땡땡’이 그의 강아지 밀루와 함께 전세계를 누비며 갖가지 문제를 해결해내는 과정을 그려내고 있다.

잘 짜여진 화면 구성에 소비에트, 콩고, 티베트 등의 동서양을 아우르는 모험과 액션, 해적의 보물이나 고대 유물의 미스터리 같은 흥미진진한 이야기, 달 탐험과 같이 당시로서는 최신 과학기술이나 상상력을 자극하는 소재들을 담아 전세계 사람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오랫동안 만화 ‘땡땡의 모험’에 매혹되었고 ‘E.T’, ‘인디아나 존스’ 등 번득이는 아이디어와 흥행의 귀재로 알려진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피터 잭슨 감독과 합작하여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제작한다는 사실만으로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렇게 탄생된 이번 상영작 <틴틴 : 유니콘호의 비밀>은 에르제의 원작 중 <유니콘호의 비밀>, <라캄의 보물> 연작을 중심으로 <황금 집게발 달린 게>를 덧붙여 각색한 이야기이다.

주인공 틴틴은 우연히 얻은 유니콘이 박힌 모형배에서 비밀 지도와 메시지를 발견하는 순간 괴한들에게 납치되고, 납치된 배 안에서 만난 주정뱅이 아독 선장과 함께 목숨을 건 탈출을 감행한다.

동시에 그들이 발견한 지도가 17세기 보물을 싣고 난파한 해적왕 레드 라캄의 배인 유니콘호의 위치를 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면서 전설의 세계를 향한 모험이 시작된다.

<틴틴 : 유니콘호의 비밀>은 틴틴의 탄생 이후 80여 년이 지난 지금에도 여전히 매력적인 캐릭터와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이끌어갈 첫 애니메이션 작품이 될 것이다.

만화를 모르는 관객들에게는 세계를 무대로 펼쳐지는 모험을 만끽할 수 있게 하는 한편, 만화를 읽었던 독자에게는 영상으로 새롭게 각색된 지면의 이야기를 비교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 줄거리

특종기자 ‘틴틴’은 우연히 유니콘이 박힌 모형배를 손에 넣고 위험에 휩싸이게 된다.

누군가 침입한 흔적과 함께 사라진 배에서 떨어진 비밀 지도를 발견한 틴틴은 거기에 적힌 “삼형제가 모이면 정오의 태양을 향해 함께 항해하는 세 개의 유니콘호에서 광채가 나리라!”라는 메시지를 확인하는 순간, 정체 모를 괴한들의 습격을 받는다.

납치된 배 안에서 만난 주정뱅이 ‘하독 선장’과 함께 탈출을 감행하고 폭풍우가 몰아치는 바다와 모래바람이 거센 사막을 표류하면서, 그 지도가 17세기경 보물을 싣고 난파한 해적의 왕 ‘레드 라캄’의 배 ‘유니콘호’의 위치를 가리키는 지도임을 알게 되는데…

전설의 세계를 향한 거대한 항해! 상상 이상의 모험이 지금 시작된다!!

- 상영 안내

상 영 작 : <틴틴 : 유니콘호의 비밀> (우리말녹음)

상영기간 : 2012.2.1(수) ~ 2012.2.19(일) (매주 월요일 휴무)

상영일정

평일 : 13:00, 15:00, 17:00 (1일 3회 상영)

주말 : 11:00, 13:00, 15:00, 17:00 (1일 4회 상영)

장 소 :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서울애니시네마

관 람 료 : 일반/청소년/어린이/단체(20인이상) 3,000원

관람등급 : 전체 관람가

러닝타임 : 107분

예매 :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 맥스무비, 인터파크, 예스24

위치 : 지하철 4호선 명동역 하차, 1번 출구 남산공원방면 7분

홈페이지 : http://www.ani.seoul.kr

문의 : 02-3455-8341~2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인프라지원팀 임주혜
02-3455-8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