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PCI Express 타이밍 디바이스 포트폴리오 발표

- 기성품 및 웹 맞춤형 클럭 IC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로 모든 범위의 PCIe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업계 최저 전력 및 최고 집적도 구현

뉴스 제공
실리콘랩스 나스닥 SLAB
2012-01-30 10:37
서울--(뉴스와이어)--아날로그 집약적 고성능 혼합 신호 IC 분야의 선두업체인 실리콘랩(Silicon Laboratories Inc., NASDAQ: SLAB)은 오늘 PCI Express(PCIe) 클럭 발생기 및 클럭 버퍼 제품군 확대를 통해 까다로운 PCIe 1/2/3세대 표준을 준수할 수 있는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클러킹 솔루션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의 확장된 PCIe 타이밍 제품군에는 전력과 비용의 영향을 크게 받는 PCIe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기성품 Si5214x 클럭 발생기 및 Si5315x 클럭 버퍼를 비롯해, 마찬가지로 PCIe 표준을 준수하는 다양한 차동 클럭 형식이 필요한 FPGA 및 SoC 기반 설계에 사용되는 Si5335 웹 맞춤형 클럭 발생기/버퍼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

PCIe 인터커넥트 표준은 가전 제품, 블레이드 서버, 스토리지, 임베디드 컴퓨팅, IP 게이트웨이, 산업용 시스템 등의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다. PCIe 인터페이스는 FPGA 및 SoC 디바이스에서도 지원되며, 설계자가 시스템 내에서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다용도 고성능 솔루션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실리콘랩은 혼합신호 특허 기술을 적용하여 다양한 시장 및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에 PCIe 설계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유연한 클러킹 솔루션 세트를 제공하고 있다.

실리콘랩의 타이밍 제품 총괄 매니저인 마이크 페트로프스키(Mike Petrowski)는 “실리콘랩은 PCIe 시장에 원스톱 구매가 가능한 타이밍 IC 공급업체 모델을 적용함으로써 고객이 각자의 PCIe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클러킹 솔루션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확장된 PCIe 타이밍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통해 개발자들은 전력을 최소화하고, 신호 무결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기성 옵션의 완벽한 보완 제품은 물론, FPGA 기반 디자인을 위한 업계 최상의 맞춤식 구성 가능 클럭 발생기 및 버퍼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기성품 PCIe 클러킹 솔루션

Si5214x 클럭 발생기 및 Si5315x 클럭 버퍼 제품군은 와트당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춘 2~9출력 타이밍 디바이스로 구성되어 있다. 새로 출시된 PCIe 클럭 발생기 및 버퍼의 전력 효율은 타사 클러킹 솔루션의 두 배에 달하고, 전력 사용량이 적기 때문에 열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냉각 소자와 전력 조정기를 추가할 필요성을 줄일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또한 최대 50%의 마진으로 PCIe 지터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으므로 뛰어난 시스템 안정성과 향상된 비트 오류율의 성능을 제공한다.

설계 복잡도를 한층 완화해주는 Si5214x 및 Si5315x 제품은 출력 버퍼 기술을 사용하여 모든 외부 종단 저항을 통합함으로써 부품 수, BOM 비용, 보드 공간 및 전력을 절감한다. 또한 업계 최소형 PCIe 클러킹 디바이스인 이 클럭 발생기 및 버퍼 신제품은 공간이 제한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Si5214x 및 Si5315x 제품군은 전자파 장애(EMI: Electromagnetic Interference) 및 무선 주파수 간섭(RFI: Radio Frequency Interference)을 극복하기 위해 개별 출력에 대해 프로그래밍 가능한 에지율(edge rate) 및 스큐 제어(skew control) 기능을 제공한다. 개발자는 기본 제공되는 I2C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소자를 추가할 필요 없이 작동 중에 신호를 세밀하게 조정하고 무결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신호 무결성 조정 기능은 EMI 규정 준수 문제를 간소화하여 PCIe 보드 설계 출시 시간을 앞당겨 준다.

웹 맞춤형 쿼드 클럭 발생기/버퍼

Si5335 클럭 발생기/버퍼 IC는 PCIe 및 FPGA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복잡한 타이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업계에서 가장 쉽게 맞춤식으로 구성할 수 있는 클러킹 솔루션이다. 출고 시 맞춤식으로 구성된 핀 제어 방식의 Si5335 디바이스는 사용이 간편한 실리콘랩의 클럭빌더(ClockBuilder™) 웹 구성 유틸리티(www.silabs.com/Clockbuilder)를 통해 2주 후부터 최소 주문 수량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1~350MHz의 출력 주파수를 4개까지 조합하여 Si5335 출력에서 구성할 수 있다. 또한 부품 번호당 최대 3개의 고유 디바이스 구성을 지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Si5335가 세 개의 개별 클럭 발생기 또는 버퍼를 대체하고 개발자가 여러 디자인에서 맞춤식 구성의 Si5335 디바이스를 다시 사용하도록 할 수 있다.

Si5335 클럭 발생기/버퍼 IC는 최대 5개의 사용자 할당 가능 제어 핀을 바탕으로 PCIe 및 FPGA 기반 시스템 디자인을 단순화하고 해당 PCIe 호환 확산 스펙트럼 클러킹 옵션으로 EMI 규정 준수를 간소화한다. Si5335 디바이스는 실리콘랩의 멀티신스(MultiSynth) 분수 분할기 특허 기술을 통해 지터가 피코초 미만인 모든 출력 클럭에서 모든 주파수 합성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그뿐만 아니라 Si5335는 PCIe, 이더넷 및 대용량 스토리지 산업 표준의 성능 요구 사항을 능가한다. Si5335의 최대 0.45ps(rms) 지터는 PCIe 3.0 지터 요구 사항(1ps)보다 두 배 이상 낮다.

Si5335는 LVPECL, LVDS 및 CML, 그리고 LVCMOS와 같은 싱글엔드(Single-ended) 형식 등 차동 형식의 모든 조합을 지원하여 다중칩 클러킹 문제를 단순화한다. 여러 클럭 발생기 및/또는 버퍼의 필요성을 제거함으로써 이 디바이스의 출력은 4개의 차동 출력 또는 최대 8개의 LVCMOS 출력 조합을 모두 지원한다. 디자이너는 이러한 출력 형식의 유연성을 바탕으로 PCIe, FPGA 및 SoC 기반의 임베디드 시스템에 공통적인 파워 서플라이 전압과 다양한 출력 신호 형식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제품 공급

실리콘랩의 PCIe 클럭 발생기 및 버퍼 IC는 현재 양산 체제에 들어간 상태이며 다양한 공간 절약형 패키지로 제공된다.

실리콘랩에서는 PCIe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속도를 높이는 평가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Si52144-EVB 4출력 클럭 발생기 보드, Si52154-EVB 4 출력 클럭 버퍼 보드, Si5338-EVB 클럭 발생기/버퍼 보드를 Si5335의 업데이트된 클럭빌더 데스크톱 소프트웨어와 함께 각각 125달러(USD MSRP)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Si52147-EVB 9출력 클럭 발생기 보드와 Si52159-EVB 9출력 클럭 버퍼 보드는 각각 175달러(USD MSRP)에 구입이 가능하다.

www.silabs.com/pci-express-clocks를 방문하면 실리콘랩의 PCIe 클럭 발생기 및 버퍼 포트폴리오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샘플 및 개발 보드를 주문할 수 있다.

주의: 전망적 발표자료

본 보도자료에는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현재 예상을 바탕으로 한 전망적 발표자료가 포함되어 있다. 이들 전망적 진술은 위험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 여러 중요한 요소들은 예상과 달리 실질적으로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들 전망적 진술에서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재정 결과에 영향을 미치고 실제 결과를 다르게 초래할 수 있는 요소들에 대한 정보는 실리콘 래버러토리스가 SEC에 제출한 자료 참조. 실리콘 래버러토리스는 새로운 정보, 향후 사건 또는 다른 요인의 결과이든 아니든 간에 전망적 진술에 대한 업데이트 및 수정의 의무를 지지 않는다.

Silicon Laboratories, Silicon Labs, “S” 기호, Silicon Laboratories 로고 및 Silicon Labs 로고는 Silicon Laboratories Inc.의 상표이다. 이 문서에 언급된 다른 모든 제품명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이다.

실리콘랩스 개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는 보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위해 선도적인 반도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공급한다. 다양한 수상 실적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의 기술들은 사물인터넷(IoT), 인터넷 인프라, 산업 자동화, 컨수머 및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실리콘랩스 엔지니어링 팀은 성능, 에너지 절약, 커넥티비티, 단순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labs.com

연락처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