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에서도 세계 회원의 소통의 장 열려…’싸이월드 앱’ 글로벌 마켓 런칭

뉴스 제공
SK커뮤니케이션즈
2012-02-01 10:36
서울--(뉴스와이어)--이제 세계 곳곳에서 유무선으로 싸이월드를 즐길 수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자사의 대표SNS 싸이월드 관해 ‘싸이월드 앱’을 글로벌 마켓에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우선 출시된 글로벌 싸이월드 앱은 기존에 국내 사용자들이 활용해 온 한국 싸이월드 앱과 유사하게 일촌, 팬맺기 및 인맥관리와 미니홈피 게시글, 사진첩 업로드, 지인들의 새소식 확인 등의 주요 기능을 그대로 담고 있다.

세계 회원 누구나 글로벌 싸이월드 계정을 활용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한국어 외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번체)와 독일어, 스페인어 등 총 7개 언어가 지원된다.

유선 서비스와 동일하게 국내 회원과도 일촌 및 팬을 맺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이번에 출시된 앱에는 ‘싸이월드 클럽’ 서비스 기능이 추가돼 이례적이다.

싸이월드 클럽 서비스는 글로벌 싸이월드 유선 서비스에도 포함되어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로서 지인, 클럽 멤버들과 수시로 소식을 나누고 게시글에 댓글을 다는 등 실시간 교류를 나눌 수 있어 편리하다.

SK컴즈의 윤준선 글로벌 싸이월드 서비스 본부장은 “이제 많은 사용자들이 유선은 물론 무선에서도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원해, 한국 싸이월드 앱의 누적 다운로드가 이미 2,400만 건 이상”이라며 “세계 시장에서도 글로벌 싸이월드 앱을 통해 많은 사용자 간 즐거운 교류가 일어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글로벌 싸이월드 앱 또한 서비스 준비 막바지 단계이며, 이후 연계 서비스로서 <싸이스타>앱, <글로벌 네이트온>앱 등도 1/4분기 내 마켓에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싸이스타>앱의 경우 한류 스타들과 일촌, 팬을 맺고 미니홈피 등을 살펴볼 수 있는 형태라 세계 회원의 호응이 기대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구기향
070-7401-63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