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경제학자의 인문학 서재’ 박정호 저자, 독자에게 찾아가는 인문경제학 콘서트 연다

뉴스 제공
한빛미디어
2012-02-02 14:04
서울--(뉴스와이어)--인문학과 경제학을 절묘하게 융합한 ‘경제학자의 인문학 서재’ 저자 박정호 씨가 독자에게 직접 찾아가는 강연회를 열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독자에게 찾아가 펼쳐주는 인문경제학 콘서트’라는 컨셉의 이번 강연회는 최근 경제경영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른 ‘경제학자의 인문학 서재’ 도서를 바탕으로 펼쳐진다. 통섭의 시대, 인문학에서 경제학을 읽어내었다는 새로운 시도뿐만 아니라 저자가 직접 찾아가 강연회를 펼쳐준다는 것 역시 새로운 방식이어서 눈길을 끈다.

이 강연회에서 저자는 우리 삶 곳곳에 경제학 원리가 얼마나 숨어 있는지, 어렵고 복잡할 것만 같은 인문학에서 어떻게 경제학을 읽어내는지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다. 또한 강연회를 통해 인문학에서 현재 경제이슈의 해법을 찾아내는 법도 알릴 계획이다.

이번 강연회는 블로그와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강연회 홍보, 참가신청 접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자는 인문경제학콘서트라는 새로운 방식의 강연회가 앞으로도 점차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강연 계획을 가질 거라고 밝혔다.

저자는 “인문학에서 경제학의 원리를 읽어내는 것은 비단 경제용어 공부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삶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갖게 할 것”이라며 “새로운 영역에 호기심이 많고 통섭의 즐거움을 아는 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연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http://hanbitbiz.com/90134640946)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빛미디어 개요
한빛미디어(주)는 지난 16년 동안 국내 컴퓨터/정보통신 분야의 성장과 더불어 IT 전문가들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책으로 출간하면서 해당 분야의 IT 개발자들과 함께 발전해 왔다. 또한 미국 오라일리사의 한국 비즈니스 파트너로 원서 수입과 번역을 통해 앞서가는 IT 전문가들과 프로그래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왔다. 현재 IT 전문 서적에서 나아가 일반인을 위한 컴퓨터활용/OA 서적, 그래픽 서적, 그리고 IT관련 자격증 서적까지 누구나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출판하고 있다.

http://hanbitbiz.com

웹사이트: http://www.hanbit.co.kr

연락처

한빛비즈 기획팀
권미경 대리
02-2128-87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