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이벤트홀에서 ‘어린이 공간디자인학교’ 개최

뉴스 제공
서울디자인재단
2012-02-03 11:40
서울--(뉴스와이어)--서울디자인재단이 오는 2월 16일(목)부터 2월 26일(일)까지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이벤트홀에서 어린이 공간디자인학교 <동(童)동(動), 동대문을 열어라>를 개최한다.

이번 어린이 공간디자인 학교 <동(童)동(動), 동대문을 열어라>는 ‘뛰지 마라, 만지지 마라, 떠들지 마라’ 처럼 어린이들에게 각종 금기문구의 상징인 갤러리 공간에서 디자인과 건축 활동을 통해 마음껏 자신을 표현하고 창의적인 발상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특별히 기획되었다.

어린이 공간디자인학교 <동(童)동(動), 동대문을 열어라>는 ‘문’의 다양한 종류와 의미, 기능 등의 탐색에서 출발해 ‘문’을 인체 사이즈로 디자인하고 제작하며 설치하는 작업까지 직접 체험하게 된다. 이렇게 어린이들이 만든 기발한 ‘문’들로 채워진 공간은 전시를 통해 시민들에게도 개방된다.

어린이 공간디자인학교 <동(童)동(動), 동대문을 열어라>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체험워크숍’과 ‘전시’ 분야 2개로 나뉘어 진행된다.

체험워크숍은 주제에 대한 흥미로운 탐색과 실제 제작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디자인프로세스를 경험해 보며, 창의적인 발상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활동이다. 아티스트와 함께 넓은 공간에서 마음껏 몸을 움직이며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친구들과 공동작업의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전시는 2월 16일(목)~2월 26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전시기간 중 토요일과 일요일(오전 11시, 오후 2시/4시)에는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전시 체험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서울디자인재단은 ‘희망서울’ 나눔 프로젝트 실행을 위해 동대문구 다문화 가족지원센터와 함께 다문화가정 어린이 20명을 초청해 무료 체험워크숍도 진행한다.

참가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http://www.seouldesign.or.kr)와, DVC스쿨 홈페이지(http://cafe.naver.com/dvcschool)를 통해 가능하다.

서울디자인재단 개요
서울디자인재단은 디자인 플라자와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시설을 기반으로 서울의 디자인 산업 진흥 및 디자인 문화 확산에 필요한 각종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서울의 디자인 경쟁력을 국제적 수준으로 향상 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2008.12.16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design.or.kr

연락처

서울디자인재단
담당자 조영재
02-2096-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