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갯돌, 목포시 원도심 재래시장 돌며 ‘2012 정월대보름 지신밟기’ 열어

뉴스 제공
극단갯돌
2012-02-03 14:43
목포--(뉴스와이어)--전남의 전문예술단체인 극단갯돌에서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목포선창 건어물상가 상인들, 동명동 목포시 종합수산시장상인들과 함께 전통문화를 체험 하고 느낄 수 있는 ‘2012 정월대보름 지신밟기’ 행사를 원도심 재래시장 항동시장과 건어물 상가 일대, 목포시 종합수산시장 일대에서 2월 4일 오전 10:30부터 진행한다. 각각 상가를 돌면서 임진년 한해 액을 쫓고 시장 발전과 주민들의 건강과 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신밟기, 복조리 나눔, 민요, 고사, 비나리, 흑용 퍼포먼스, 시장을 찾은 모든 서민들과 함께 한다. 시장 먹거리를 나누어 먹는 먹거리나눔 등 시장 상인들과 시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정월 대보름 지신밟기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는 재래시장의 상인들과 함께 우리전통의 미덕인 나눔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가족과 함께 조상의 얼과 슬기가 담긴 각종 공연행사 및 체험을 정월 대보름 명절의 위상을 드높여 전통문화의 정신을 일깨우며.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세시풍속과 놀이문화를 후대에 알리고 또한 갈수록 어려운 나라 안팎의 경제 현실 속에서 위축된 서민들에게 정월대보름의 소망을 전통 세시풍속 지신밟기를 통해 임진년 새해 만복과 희망을 줄 것으로 본다.

극단갯돌 개요
극단갯돌은 1981년 창단한 전라남도 지정 전문 예술단체다. 문관수 대표 외 16여 명의 젊은 문화 일꾼이 패기와 실험 정신으로 우리 연극 찾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그동안 전라도 마당극을 비롯해 노래극, 연극, 뮤지컬, 아동극, 청소년극 등 여러 형식과 시대를 날카롭게 비판하는 시대 정신으로 환경, 통일, 역사, 교육 등의 문제를 다룬 작품을 전통적 민족정서를 바탕으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tdol.com

연락처

극단갯돌 기획실
실장 안영제
010-4631-24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