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여수엑스포 활용 해외관광객 유치 총력

뉴스 제공
광주광역시청
2012-02-03 15:51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여수엑스포가 광주, 전남·북 해외 관광시장 개척의 새로운 전환적인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중국, 구·미주, 대양주, 동남아 지역으로 관광시장을 확대하며 해외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주시는 3일 오후 5시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구·미주 관광객유치 전문여행사인 ‘유에스여행’을 비롯한 미국, 호주, 러시아, 동남아 등지에서 온 여행사 대표자와 관광객 5천명을 모객하는 내용의 ‘광주광역시 관광상품 판매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체결 주관여행사인 ‘유에스여행’는 지난 2008년 3월 광주시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한 이후 구·미주 해외관광객의 광주유치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 특히, 올해에는 단체관광객뿐만 아니라 개별자유여행(F.I.T) 관광객 유치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이번 5천명 판매협약은 여수엑스포를 적극 활용해 근거리 관광시장인 동남아, 러시아 극동지역 관광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장거리 관광시장인 구·미주, 대양주지역을 개척하는 기반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광주시는 여수엑스포 기간 중 행사장내 광주시 홍보관을 운영해 관람객을 대상으로 숙박예약과 관광지, 식당안내 등을 ONE-STOP서비스할 예정이다. 또한 엑스포 행사장과 광주시내 호텔을 연결하는 관광투어버스를 운영해 광주를 찾고자 하는 개별자유여행(F.I.T)이 불편함 없이 광주를 찾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광주시는 북경, 상해, 남경, 심양, 무한, 복건 등 6대 전략거점을 활용해 중국관광객 5만명을 유치할 계획이며, 지난 1월초 남경중국여행사와 1만명 판매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올해 5월에 개최하는 여수엑스포는 서남해안권 관광루트화를 고착시키는 큰 전환점이 될 것이며, 2014년 문화전당 개관과 함께 광주를 거점으로 하는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과 해외관광객 급증에 따른 관광인프라 확충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관광진흥과
사무관 정계실
062-613-3630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광주광역시청